지난 9월 10일 그랜드 오픈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가 ‘인스타그래머블’(인스타그램에 올릴만한)한 장소들로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오픈 이후 5000건 이상 인스타그램 피드 게재, 유명 인플루언서와 함께 만든 유튜브 영상은 5만회 이상 조회 수를 기록하며 ‘뷰 맛집’으로서 인기를 끌고 있다.
◇쇼핑한 물건 출차 때 주차장에서 받아가는 ‘드라이브 스루 픽업 서비스’ 선보여
타임빌라스는 오래 머물 수 있는 공간인 만큼 쇼핑한 상품을 계속 들고 다녀야 하는 고객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드라이브 스루’ 픽업 서비스를 도입했다. 롯데백화점이 온라인 또는 모바일로 사전에 구입한 상품을 해당 점포에 방문해서 찾아가는 ‘드라이브 픽’ 형태의 서비스를 선보인 적은 있었으나, 당일 오프라인 매장에서 쇼핑하면서 구매한 상품들을 출차 때 한꺼번에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용 방법은 간편하다. 타임빌라스 픽업서비스 앱(APP) 또는 매장 내 QR코드를 통해 서비스를 신청하고, 전화번호·차량번호·브랜드·쇼핑백 수량 등을 차례로 입력한 후 모든 쇼핑을 끝내고 출차 때 주차장에 있는 ‘픽업존’에서 상품을 받으면 된다.
접수된 상품은 픽업 담당 직원을 통해 픽업존으로 이동되며, 고객은 앱(APP)에서 상품 도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F& B를 비롯한 일부 브랜드는 제외되며, 이용 요금은 수량에 관계없이 2000원이다.
◇유통사 최초 ‘디트로네 라운지’ 오픈, 프리미엄 전동카 투어 가능
타임빌라스는 프리미엄 전동카 투어와 키즈메뉴가 특화된 레스토랑에서 식사도 할 수 있는 디트로네 라운지를 유통사 최초로 선보인다. 타임빌라스의 시그니처 공간 글라스빌(GLASS VILLE) 10곳의 자연친화 독립형 매장 중 하나인 디트로네 라운지는 가족이 함께 즐기는 전동카 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리미엄 전동카 디트로네의 다양한 제품들을 직접 시승 후 구매할 수 있으며, 돈가스와 고르곤졸라 등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를 갖춘 레스토랑도 운영한다. 디트로네는 순수 국내 기술로 제작된 프리미엄 전동카로 최대 200kg의 하중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어 아이와 부모가 함께 탑승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진정한 뷰 맛집, 글라스빌을 중심으로 백운호수와 바라산 뷰, 석양, 야경까지 완벽
타임빌라스는 오픈 이후 뷰 맛집으로 불리며 글라스빌, 잔디광장을 중심으로 한 인증샷들이 연일 게시되고 있다. 투명한 유리 온실을 연상시키는 글라스빌(GLASS VILLE), 글라스빌 앞으로 넓게 펼쳐진 ‘플레이빌(PLAY VILLE)’, 1000여 그루의 자작나무를 심어 숲길을 걷는 듯한 느낌이 드는 산책길 등 야외 곳곳이 인증샷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야외뿐만 아니라 실내 곳곳도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색다른 공간들로 꾸몄다. 타임빌라스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웰컴 광장인 ‘더스테이션(THE STATION)’에서는 30m 높이의 유리돔 천장을 통해 아늑한 자연 채광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그리고 백운호수의 석양을 바라보며 식사할 수 있는 ‘다이닝 존’도 명소 중 하나다.
◇비가 와도 문제없는 하드웨어, 날씨에 구애받지 않는 교외형 아울렛 완성
타임빌라스는 기존 교외형 아울렛 매장의 단점을 보완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기존에 없던 혁신적인 하드웨어로 탄생했다. 우선 우천이나 폭염 등 날씨 영향을 많이 받는 교외형 아울렛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폐형 천장과 ‘폴딩 도어’를 구축해 모든 매장을 100% 인도어화했다. 그리고 야외의 글라스빌도 지하 매장들과 연결돼 날씨 등에 구애받지 않고 어디든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