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가 다음 달 부천 대장지구에서 분양하는 'e편한세상 대장 퍼스티움'은 교통 환경이 좋아 서울 주요 업무 지구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입지에 들어선다. 주변에 대규모 산업 단지도 조성될 예정이다. /DL이앤씨

DL이앤씨가 다음 달 경기 부천시 대장지구에서 ‘e편한세상 대장 퍼스티움’을 분양한다. 3기 신도시인 부천 대장지구 내에서 이뤄지는 첫 분양 사업이다. 단지는 부천대장 택지개발사업지구 A-5·6 블록에 지하 2층~지상 15층 27동(棟), 총 164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A-5 블록에 952가구, A-6블록에 688가구가 들어선다. 평형은 최근 저렴한 분양가와 1~2인 가구 증가로 인기가 높아지는 소형 타입(전용 46·55㎡)으로 구성된다.

전체 가구의 67%에 해당하는 1099가구가 신혼희망타운 공공 분양으로 공급된다. 전용 46㎡는 227가구, 전용 55㎡는 872가구다. ‘e편한세상 대장 퍼스티움’은 총 1만9000여 가구 규모로 조성될 예정인 3기 신도시 대장지구에서 가장 먼저 분양되는 만큼 시범 단지로서 관심이 클 것으로 기대된다.

그래픽=이진영

◇우수한 철도·도로망 여건

e편한세상 대장 퍼스티움은 대장지구와 서울 홍대입구역을 잇는 대장홍대선 오정역(가칭)에 인접한 초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2031년 대장홍대선이 개통되면 오정역을 이용해 대장지구에서 홍대입구역까지 약 20분 만에 이동할 수 있게 된다.

도로망 여건도 우수하다. 봉오대로, 오정로, 경인고속도로, 남부순환로 등을 통해 인천과 서울 여의도 등 중심 업무 지구까지 빠르게 갈 수 있다. 최근 신흥 업무 지구로 각광받는 서울 마곡 지역까지는 10분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이 밖에 S-BRT(고급형 간선 급행 버스 체계)도 추진되고 있어 교통 여건이 더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 오정일반산단, 부천오정물류단지, 서운일반산단 등 다수 산업 단지가 있어 배후 수요를 넉넉하게 확보할 수 있을 전망이다. 제1첨단산단의 경우 SK이노베이션이 약 1조원을 투자하는 ‘SK그린테크노캠퍼스’와 DN솔루션즈가 약 2400억원을 투자하는 ‘첨단 기술 연구소’가 들어설 계획이다.

◇최신 트렌드 반영한 주거 환경

시공사 DL이앤씨는 e편한세상 대장 퍼스티움에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친환경·스마트 주거 환경을 구현할 계획이다. 우선 전 가구에 e편한세상 혁신 설계인 ‘C2하우스’를 적용한다. C2하우스는 내력벽 배치를 최소화해 구조 변경을 쉽게 하고, 공간을 더 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설계 방식이다. 전용 55㎡의 경우는 팬트리룸, 드레스룸 등 수납 공간도 별도로 마련한다.

차별화된 커뮤니티도 조성된다. A-5와 A-6 블록에 모두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 연습장, 스크린 골프룸 등 건강관리 시설이 들어선다. 스터디룸, 라운지 카페(작은 도서관), 키즈 라운지, 다 함께 돌봄 센터, 게스트 하우스 등 다양한 부대 시설도 마련된다. 이 밖에 A-5 블록에는 GX룸과 건식 사우나, 스포츠 코트, 장난감 은행, A-6 블록에는 PT룸, 런드리 라운지가 설치된다.

e편한세상 대장 퍼스티움은 분양가 상한제 적용을 받는 단지여서 분양가가 합리적으로 책정될 가능성이 크다. 입주자가 정부 정책 자금 대출을 이용하면 LTV(주택 담보 인정 비율) 70%까지 대출받을 수 있고, 연 이자는 1.3% 고정 금리를 적용받는다. 오는 7월 스트레스 DSR(총부채 원리금 상환 비율) 3단계가 시행되는 등 대출 규제가 강화될 예정인데, e편한세상 대장 퍼스티움은 이 규제를 적용받지 않는다. 분양 관계자는 “우수한 정주 여건과 굵직한 개발 호재를 갖춘 곳으로, 합리적 분양가 덕에 관심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