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디앤아이한라는 이달 울산 중구 우정동에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가 상한제 아파트 ‘태화강 에피트’ 분양에 들어간다고 15일 밝혔다. 울산 공공택지인 울주군 태화강변주택지구 S1블록에 조성되는 태화강 에피트는 지하 1층~최고 15층 5동(棟)에 총 307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84㎡ 249가구, 전용 101㎡ 45가구, 전용 108㎡ 13가구로 구성된다. ‘부울경판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로 불리는 동남권 순환광역철도와 울산도시철도 1호선 구축 등 개발 호재가 많은 입지인 데다가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분양가 상한제 적용 단지라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단지는 지난해 도심융합특구로 지정된 울산테크노파크와 KTX울산역세권과 가깝다. KTX·SRT 고속철도를 이용하면 서울은 2시간대에 연결되고, 부산·대구는 20분 정도면 오갈 수 있다. 울산미포, 울산테크노, 모듈화단지 등 주요 산업단지로 30분 정도에 출퇴근할 수 있다. 장검IC와 울산IC가 자동차로 5분 거리로 도로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농어촌 특별 전형이 가능한 지역이어서 학부모 수요자에게도 인기를 끌 전망이다. 인근에 굴화초, 삼호초, 장검중, 문수고 등 농어촌 특별 전형 및 남구 학군을 이용할 수 있는 교육 여건을 갖췄다.
전용 84㎡ 타입은 4베이 판상형 구조에 침실 3, 욕실 2, 다용도실을 갖췄다. 알파룸, 드레스룸, 파우더룸, 현관 창고 등이 있어 수납 공간이 넉넉해 주부들에게 인기가 높다. 전용 108㎡은 5베이 판상형 구조로 공급된다. 넓은 동간 거리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쾌적한 주거 환경을 갖췄다. 안면 인식 원패스 시스템으로 엘리베이터 자동 호출, 공동 현관 문 열림 등이 가능하다. 스마트 디스플레이 스위치, 무인 택배 시스템 등도 갖췄다. HL디앤아이한라 분양 관계자는 “도시철도 1호선, 사통팔달의 교통망, 도심융합특구 및 복합특화단지 조성 같은 개발 호재로 미래 가치 상승이 기대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