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디앤아이한라는 이달 울산 중구 우정동에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가 상한제 아파트 ‘태화강 에피트’ 분양에 들어간다고 15일 밝혔다. 울산 공공택지인 울주군 태화강변주택지구 S1블록에 조성되는 태화강 에피트는 지하 1층~최고 15층 5동(棟)에 총 307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84㎡ 249가구, 전용 101㎡ 45가구, 전용 108㎡ 13가구로 구성된다. ‘부울경판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로 불리는 동남권 순환광역철도와 울산도시철도 1호선 구축 등 개발 호재가 많은 입지인 데다가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분양가 상한제 적용 단지라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울산 '태화강 에피트' 투시도./HL디앤아이한라

단지는 지난해 도심융합특구로 지정된 울산테크노파크와 KTX울산역세권과 가깝다. KTX·SRT 고속철도를 이용하면 서울은 2시간대에 연결되고, 부산·대구는 20분 정도면 오갈 수 있다. 울산미포, 울산테크노, 모듈화단지 등 주요 산업단지로 30분 정도에 출퇴근할 수 있다. 장검IC와 울산IC가 자동차로 5분 거리로 도로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농어촌 특별 전형이 가능한 지역이어서 학부모 수요자에게도 인기를 끌 전망이다. 인근에 굴화초, 삼호초, 장검중, 문수고 등 농어촌 특별 전형 및 남구 학군을 이용할 수 있는 교육 여건을 갖췄다.

전용 84㎡ 타입은 4베이 판상형 구조에 침실 3, 욕실 2, 다용도실을 갖췄다. 알파룸, 드레스룸, 파우더룸, 현관 창고 등이 있어 수납 공간이 넉넉해 주부들에게 인기가 높다. 전용 108㎡은 5베이 판상형 구조로 공급된다. 넓은 동간 거리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쾌적한 주거 환경을 갖췄다. 안면 인식 원패스 시스템으로 엘리베이터 자동 호출, 공동 현관 문 열림 등이 가능하다. 스마트 디스플레이 스위치, 무인 택배 시스템 등도 갖췄다. HL디앤아이한라 분양 관계자는 “도시철도 1호선, 사통팔달의 교통망, 도심융합특구 및 복합특화단지 조성 같은 개발 호재로 미래 가치 상승이 기대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