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몰은 국내 제조·유통기업의 판로를 돕고, 독자 혜택을 위해 정산·교환·반품·AS 걱정이 없는 우수 제품을 단독 최저가로 소개합니다. 본 기사는 광고성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기념일마다 꼭 찾게 되는 술이 있죠. 분위기를 내고 싶을 땐 정갈하게 차린 음식에 와인을 곁들이곤 합니다. 선물로도 자주 주고받는 와인을 안심하고 보관할 수 있는 엘바의 와인셀러 5종을 소개합니다. 8병 용량의 미니 와인셀러부터 최대 31병까지 보관이 가능한 프리미엄 와인셀러까지 다양합니다. 나에게 맞는 수량 보관의 셀러를 고르면 됩니다.
◇엘바 와인셀러 5종을 추천하는 이유
①이탈리아 전통 브랜드, 엘바
엘바는 1950년에 만들어진 이탈리아의 가전 브랜드입니다. 전세계 60개국 이상에 수출하고 있고 생산 제품의 60%(약 30만대)가 EU(유럽연합) 국가에서 유통되고 있죠. ISO9001(품질경영시스템) 인증 규범에 부합하는 생산 시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②집에서 먹는 와인도 최상의 맛으로, 8병·12병·18병형
엘바 와인셀러 8병·12병·18병형은 2병씩 위로 쌓아 올리는 방식입니다. 탈착 가능한 서랍식 슬라이드 선반이 있어 와인 보관이 편리합니다.
내부에는 와이어렉 거치홈외에 보조거치홈이 있어 와인병 둘레에 따라 와이어렉 높이를 조절할 수 있죠.
전자식 터치패널로 온도와 조명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2중 유리 도어가 와인 냉장고 내부의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며 와인의 맛과 향을 지켜줍니다. 내부가 잘 보여 문을 열지 않고도 와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외선 차단 UV 코팅도 돼 있어 빛에 닿아 변질되거나 산화되는 것을 방지하죠.
③넉넉한 와인 보관과 관리를 위해, 24병·31병형
엘바 와인셀러 24병형은 4병씩 6칸을 적재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상단에 2칸, 하단에 4칸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위아래 온도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가령 위 칸의 화이트 와인은 10℃로 설정하고 아래 칸의 레드와인은 15℃로 설정할 수 있죠.
31병형 와인셀러는 가정은 물론 와인바나 레스토랑, 호텔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정도의 프리미엄 모델입니다. 탈착 가능한 우드 렉 선반에 와인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문을 열지 않아도 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현재 온도를 확인하고 희망 온도를 설정할 수 있죠. 자가 증발식으로 성에를 제거해주는 자동 해동 기능이 있습니다. 별도 조작 없이 성에를 제거해 줍니다.
◇엘바 와인셀러 5종, 이런 분에게 추천
①평소 와인을 즐겨 마시는 분
②와인을 어떻게 보관할지 고민했던 분
③일반 냉장고에 뒀다 마셨던 와인이 만족스럽지 못했던 분
④와인 보관과 관리를 도와줄 와인셀러를 찾던 분
◇엘바 와인셀러 5종의 기본 기능과 구성
①와인병 수는 750mL 기준
엘바 와인셀러는 보관 가능한 와인병의 개수에 따라 8병·12병·18병·24병·31병형 등 5종으로 나뉘는데요. 이는 가장 보편적인 와인병인 750mL를 기준으로 합니다. 31병형의 경우 최대 33병까지도 보관이 가능합니다.
②온도 설정하는 법
엘바 와인셀러 8병·12병·18병·24병형은 4℃부터 22℃ 사이의 온도로 설정할 수 있고, 31병형은 5℃에서 20℃ 사이의 온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파클링 와인이나 샴페인은 6℃, 화이트 와인은 10℃, 레드 와인은 16℃로 설정하는 것이 좋은데요. 와인에 따라 적정 온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본 기사에 소개되는 제품의 가격에는 조선몰 운영 등에 필요한 판매수수료가 포함돼 있습니다.
참신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고 싶은 분은 이메일(pyy@chosun.com)로 제보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