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김보라 기자] 싱어송라이터 자넷서가 ‘불가살’ OST 네 번째 주자로 발탁됐다.
자넷서가 참여한 tvN 토일드라마 ‘불가살’의 네 번째 OST ‘Beyond The Time’이 오늘(5일) 오후 6시 발매된다. ‘Beyond The Time’은 부드러운 어쿠스틱 기타와 따뜻한 피아노 선율이, 섬세하고 호소력 짙은 자넷서의 보컬과 안정감 있게 어우러져 마음을 감싸주는 듯한 위로를 선사한다.
이 곡은 활(이진욱 분)과 상운(권나라 분)의 서사뿐 아니라, 주변 인물들에서 비롯된 애틋한 가족애가 돋보였던 신 등 다수의 장면에 삽입되어 진한 감동과 여운을 더했다.
특히 ‘Beyond The Time’은 자넷서가 작사에 참여해 진정성을 더했으며, 남혜승 음악감독과 함께 다수의 드라마에서 오랜 호흡을 맞춰온 전종혁, 허석, 이재우 작가의 협업으로 장중했던 ‘불가살’의 대미를 장식하는 웰메이드 OST를 완성했다.
매력적인 음색으로 대중에게 사랑받는 자넷서는 ‘그 해 우리는’, ‘청춘기록’, ‘사이코지만 괜찮아’ 등의 히트 드라마에서 남혜승 음악감독과 완벽한 호흡을 보였던 아티스트. 다채롭게 장르를 넘나들며 음악으로 분위기와 몰입도를 극대화하고 있다.
‘불가살’은 죽을 수도, 죽일 수도 없는 존재 불가살(不可殺)로 얽히고설킨 활, 민상운, 옥을태(이준 분)의 질긴 인연이 숙명처럼 반복되고 천년 전 그들의 운명에서 실마리를 찾아가는 이야기. 6일 오후 9시 마지막 회가 방송된다.
/purplish@osen.co.kr
[사진] 모스트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