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지민경 기자] JYP 걸그룹 계보를 이을 무서운 신예 NMIXX(엔믹스)가 가요계에 정식 데뷔를 알렸다.
엔믹스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데뷔 싱글 'AD MARE'(애드 마레)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O.O'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엔믹스는 걸그룹 명가 JYP에서 ITZY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신인 걸그룹. 그룹명에는 now, next, new, 미지수 'n'을 뜻하는 문자 'N'과 다양성을 상징하는 단어 'MIX'를 합성해 '새로운 시대를 책임질 최상의 조합'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릴리(LILY), 해원, 설윤, 지니, 배이(BAE), 지우, 규진 일곱 멤버로 구성된 엔믹스는 댄스, 보컬, 비주얼 등 특정 포지션에 국한되지 않는 올라운더 역량을 지닌 '7-7-7 전원 에이스 그룹’을 표방, 하나로 특정할 수 없는 7인 N가지 매력을 무기로 K팝 신기원을 열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엔믹스의 데뷔 싱글 'AD MARE'는 "바다를 향해"라는 뜻의 라틴어로, "우리가 꿈꾸는 바다 같은 세상으로 함께 나아가려 한다"는 당찬 메시지를 담았다. 앞서 엔믹스는 두 가지 이상의 장르를 한 곡에 융합한 여러 매력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새로운 장르 'MIXX POP'을 예고해 화제를 모았던 바.
놀라움에 눈을 크게 뜬 모양이자 감탄사 "Oh!"를 형상화한 데뷔곡 'O.O'는 강렬한 트랩(Trap)의 인트로가 시작부터 귀를 사로잡으며 파격적 베일리 펑크(Baile Funk) 장르와 틴에이지 팝 락(Teenage Pop Rock) 장르를 믹스 매치한 노래다. 다채롭게 전개되는 멜로디와 웅장한 비트, 실험적인 사운드가 강한 중독성을 발휘해 듣는 재미를 더한다.
“아직까진 Teaser / hOOt, 기대해 coming sOOn / 벌써 놀라지마 Calm Down, Down, Down” “Scream O, O, O / 현실같은 Dream은 이제 지겹지 않니? / 잠든 너를 Tap-Tap 깨워 Knock-Knock / 어서 button을 더 Tap-Tap 눌러봐봐 / Follow follow me / Never let you down, Be with me / Let me be your super hero” 등 가사에는 새로운 무언가를 보고 깜짝 놀랄 준비를 하라는 강한 자신감을 담았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일곱 멤버들의 유니크한 군무부터 웅장하고 환상적인 스케일의 영상미가 담겨 단숨에 시선을 사로잡는다.
당찬 자신감으로 무장하고 뜨거운 관심 속 본격적인 항해를 시작한 엔믹스가 4세대 걸그룹의 새로운 지각변동을 일으킬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