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 투약 혐의를 받던 배우 이선균(48)씨가 27일 숨진 채 발견됐다. 이씨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에 영화 ·방송계는 잇달아 일정을 취소하고 있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 예정됐던 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 배우 김성규의 인터뷰가 취소됐다. 김성규 측은 “인터뷰를 부득이하게 취소하게 됐다”고 밝혔다.
1000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 ‘서울의 봄’ 흥행 감사 무대인사도 취소됐다. ‘서울의 봄’ 팀은 오는 28일 CGV 용산아이파크몰,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흥행 감사 특별 무대인사를 진행하고 관객과 만날 예정이었다.
이날 예정됐던 tvN 새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 온라인 제작발표회는 연기됐다. tvN 측은 “연예계에 일어난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인해 금일 오후 2시 진행 예정이었던 ‘내 남편과 결혼해줘’ 온라인 제작발표회 생중계 일정이 내년 1월1일 오후 2시 녹화 중계로 변경됐다”며 “갑작스러운 일정 변경에 죄송한 말씀 드리며 너른 양해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오는 29일 열리는 ‘2023 SBS 연기대상’ 출연진도 조정될 것으로 보인다. 연기대상에는 이선균이 출연했던 드라마 ‘법쩐’ 일부 출연진이 참석할 예정이었다.
이 밖에 이번 주에 예정된 다른 영화·방송계 일정 등도 조율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 성북경찰서에 따르면 이씨는 이날 오전 10시30분쯤 서울 종로구 와룡공원 인근 차량 내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같은날 오전 10시12분쯤 ‘이씨가 유서로 추정되는 문서를 쓰고 집을 나갔다’는 이씨 매니저 신고를 받고 출동해 이씨를 발견했다. 경찰은 자세한 사망 경위 등을 조사하고 있다.
이씨는 대마초 등 여러 종류의 마약류를 투약한 혐의로 지난 10월부터 경찰 조사를 받아왔다. 이씨는 최근 경찰 조사에서 억울함을 표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