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귀고리 하나로 남자도 'V라인' 시선 집중
[OSEN=황인선 기자] 더 이상 귀고리는 여자들만의 장신구가 아니다. 브라운관 속 여심을 사로잡는 남자들을 비롯해 길거리 위의 남자들 역시 귀고리 하나쯤은 가지고 있다.
그러나 손뼉도 마주쳐야 소리가 나는 법. 자신의 얼굴형에 어울리는 귀고리를 선택해야 어색하지 않은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 동그란 얼굴, 미니 링 귀고리가 잘 어울려
얼굴 너비에 비교하여 길이가 짧아 상대적으로 평면적인 느낌이 드는 동그란 얼굴. 이 얼굴형은 주로 턱에 각이 없거나 살이 찐 사람의 경우가 해당한다.
남자스타일 전문 토모나리 김태오 대표는 "이런 얼굴형을 가진 이들은 귓불에 달라 붙는 생김새의 작은 링 귀고리가 잘 어울린다"고 전했다.
이 귀고리의 특징은 착용했을 때 마치 일자형의 귀고리처럼 보인다는 것이다. 이는 둥근 턱으로 가는 시선을 세로로 분산시키는데 도움을 주어 동그란 얼굴을 보완해준다.
▲ 타원형 얼굴, 미니 드롭형 귀고리가 잘 어울려
동그란 얼굴형과는 반대로 얼굴 너비에 비교하여 길이가 긴 타원형의 얼굴은 거의 모든 스타일의 귀고리가 무난하게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남자로서는 쉽게 소화하기 어려운 귓불 밑으로 달랑거리는 '드롭형' 귀고리도 잘 어울린다.
토모나리 김태오 대표는 "드롭형 귀고리를 고를 때에는 사이즈가 중요하다"며 "자신의 검지 손톱보다 크지 않은 것을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더불어 귀고리 장식의 모양은 짧고 원형에 가까운 것이나 입체감이 어느 정도 있는 것을 선택해야 긴 얼굴형을 보완하는데 이롭다.
▲ 네모난 얼굴, 동그란 큐빅 귀고리가 잘 어울려
턱에 각이 진 경우에는 이지적이고 깔끔한 인상이 있는 반면 다소 강해 보이기 때문에 무거운 분위기를 낼 수 있다. 따라서 대조적인 느낌의 귀고리를 선택하여 부드러운 인상을 심어주는 것이 좋다.
토모나리 김태오 대표는 "이런 얼굴형에는 귓불에 달라붙는 스터드형 귀고리가 잘 어울린다"며 "큐빅이 있어 반짝이는 것 일수록 시선분산에 효과적이다"고 했다.
단, 다각형 모양의 귀걸이를 선택할 경우 얼굴에 있는 각이 부각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더불어 엄지손톱보다 큰 사이즈의 귀걸이 역시 피하는 것이 좋다.
▲ 역삼각형 얼굴, 어두운 색의 귀고리가 잘 어울려
역삼각형 얼굴의 특징은 광대뼈가 도드라졌다는 것이다. 네모난 얼굴과 마찬가지로 인상이 강해 보일 수 있어 귀걸이를 선택할 때에는 되도록이면 다각형보다는 원형이 좋다. 더불어 귀고리의 재료도 '텅스텐'이나 '오닉스'처럼 무광택이거나 색이 어두울수록 좋다.
토모나리 김태오 대표는 "귀고리의 광택이 심할 경우 시선을 자꾸 얼굴로 끌게 되어 마름모꼴의 얼굴이 더욱 돋보일 수 있다"며 "아니면 시선을 아래로 분산시킬 수 있는 생김새의 귀고리를 택해야 한다"고 했다.
게다가 귀고리 장식의 두께가 굵고 입체적 일수록 역삼각형 얼굴 특유의 날카로운 인상을 보완해 줄 수 있다.
insun@osen.co.kr
토모나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