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김사라 기자] 그룹 슈퍼주니어가 ‘디스 이즈 러브(This is Love)’로 세련미 가득한 영상을 선보였다.

슈퍼주니어는 22일 오후 5시 공식 홈페이지와 SM타운 유튜브 채널, 네이버 TV캐스트 SM타운 채널 등을 통해 정규 7집 스페셜 에디션 ‘디스 이즈 러브’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SM 특유의 원테이크 기법과 흑백 영상의 세련미가 돋보였다.

뮤직비디오는 전체적으로 모노톤에 붉은 색만 뚜렷하게 부각돼 독특한 느낌을 준다. 최근 공개된 레드벨벳의 ‘비 내추럴(Be Natural)’과 색감은 비슷하지만 분위기는 또 다르다. 홍원기 감독이 연출을 맡고, 멤버 신동이 기획부터 안무, 의상, 세트, 소품 선정 등 뮤직비디오 구성에 참여했다. 그 때문인지 슈퍼주니어의 개성과 특성을 확실히 살린 모습이다.

다양한 구성으로 된 세트장에서 멤버들은 마이크 스탠드와 거울, 테이블 등 다양한 소품을 이용해 화려한 퍼포먼스를 펼친다. 멤버 수가 많은 슈퍼주니어이기에 더욱 돋보이는 군무, 그리고 같은 의상을 입은 탓에 거울 같은 효과를 내는 장면 등이 인상적이다. 특히 이번 ‘디스 이즈 러브’는 스테이지 버전으로 편곡 됐는데, 중간에 삽입된 댄스 브레이크가 보는 재미를 더 하기도 한다. 무엇보다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되게 감각적인 영상미와 슈퍼주니어만의 세련미가 돋보인다.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슈퍼주니어가 팬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자 뮤직비디오도 두 편을 제작했다. 이날 공개된 '디스 이즈 러브'가 소박하고 진실한 사랑을 담았다면, 추후 공개될 '백일몽(Evanesce)'은 사랑의 슬픔을 그려낼 예정.
 
한편 슈퍼주니어는 오는 23일 정오 정규 7집 스페셜 에디션 '디스 이즈 러브' 전곡 음원 공개한 후 같은 날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음악 방송에서 '디스 이즈 러브'와 '백일몽' 등의 무대를 선보인다. '스페셜 에디션 '디스 이즈 러브'는 오는 27일 오프라인 발매된다.

[sara326@osen.co.kr]

‘디스 이즈 러브’ MV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