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Chrome)에는 ‘시크릿 모드(Incognito Mode)’ 기능이 있다. 일종의 보안 모드인 이 기능을 이용하는 크롬 유저는 웹 방문과 관련한 일체의 정보를 남기지 않은 채 서핑을 즐길 수 있다. 익명으로 흔적 없이 성인 콘텐츠를 이용하고 싶은 사람에겐 최적의 브라우징 모드인 셈이다.
그런데 크롬의 시크릿 모드를 이용해 ‘19금 사이트’를 자주 방문하는 사람은 구글이 숨겨놓은 ‘특별한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28일(현지 시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스마트폰 구글 크롬 앱(App)에서 새 탭을 100개 열면 탭 창에 ‘환하게 웃는 얼굴( :D )’이 뜬다.
하지만 시크릿 모드에서 새 탭을 100번 열면 조금 다른 현상이 나타난다. ‘환하게 웃는 얼굴’이 아니라 ‘건방지게 웃는 얼굴( ;) )’이 등장하는 것이다.
데일리메일 측은 이 정체불명의 이모티콘에 대해 “탭 칸에 숫자 세 개를 넣을 수 없어 고안한 방법”이라고 분석했다. 숫자 100을 넣을 공간이 부족해 크롬앱 디자이너들이 마련한 해결책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이 분석도 일반 모드에서와 시크릿 모드에서 나타나는 이모티콘이 다른 이유를 설명해주진 못한다. 어쩌면 ‘;)’ 이모티콘은 구글의 개발자들이 성인 콘텐츠 ‘헤비 유저’에게 보내는 깜찍한 경고 메시지(?)일지도 모르는 일이다.
단 iOS 이용자들은 아직 이 깜짝 메시지를 받을 수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