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온한 토요일 아침, 잠에서 깨 시계를 보니 11시 11분. 간밤에 온 이메일 메시지를 확인해 보니 총 111개. 서둘러 외출준비를 마치고 집을 나서자 눈앞에는 택시 한 대가 보인다. 택시 차량 번호를 확인해보니 ‘서울 XX자 1111’이다.

인생을 살다보면, 한두번 이런 일이 일어난다. 같은 숫자가 뭘 암시라도 하려는 것일까. 이렇게 반복해서 일어나는 숫자에 의미를 부여하고 연관성을 부여하는 것을 '수비학(數祕學·numerology)'라 한다.
24일 엘리트데일리는 수비학에 따른 숫자와 사람, 장소, 사물 등의 사이에 숨겨진 의미와 연관성을 소개했다.

숫자들의 의미와 연관성을 부여하는 수비학


▲0
동그란 모양의 숫자 0은 끝이 없는 무한함을 나타낸다. 자꾸 눈앞에 숫자 0이 계속 보인다면 당신에게 무한한 가능성이 있단 뜻이다. 새로운 분야에 과감하게 도전!

▲1
숫자 1이 계속 보이는 건 당신의 생각이 현실로 나타날 가능성이 크다는 뜻이다. 이럴 땐 긍정적인 생각과 마음가짐이 중요하다. 당신이 생각해왔던, 꿈꿔왔던 어떤 것이 언제 어디서 일어날지 모른다.

▲2
주위를 둘러봐도 자꾸 숫자 2가 보인다는 건 좋은 징조. 하려는 일이 술술 잘 풀릴 거란 암시다. 그러니 걱정 말고 지금처럼만 하면 된다. 당신은 지금까지 잘해왔고, 또 앞으로도 잘할 것이다.

▲3
숫자 3은 세 가지 사랑, 즉 부모와 자식, 신(神)을 뜻한다. 당신이 어떤 일을 하든지, 당신을 아껴주고 응원하는 사람이 있단 걸 명심해라. 당신은 누구에게나 소중한 사람이다.

▲4
흔히 숫자 4는 안 좋은 의미로 해석되지만, 이 숫자가 연속으로 보인다고 해서 불안할 필요는 없다. 숫자 4는 '지혜'를 뜻한다. 자신의 가치를 믿고 하던 대로만 하면 된다. 근심과 걱정을 털어버리고 계속 앞으로 전진.

▲5
새로운 변화가 있을 가능성이 높다. 변화가 찾아오면 피하지 말고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즐기는 것이 좋다.

▲6
서양에서 숫자 6은 불길한 숫자다. '666'은 악마의 저주를 뜻한다. 하지만 6은 오히려 도움을 주는 숫자다. 6이 자주 보인다면 당신이 했던 말들이나 생각이 과연 맞는지, 자기 자신을 다시 한번 돌이켜보는 계기로 삼으면 좋다.

▲7
7이 연속돼서 보인다면 잠시 쉬어가자. 너무 많은 것을 떠맡으려 하지 말고, 또 책임지려 하지 마라. 가끔은 모든 것을 내려놓고 그저 그런대로 사는 것도 좋은 방법.

▲8
8이 자주 보인다면 당장 로또를 사라. 8은 기회나 돈과 같은 새로운 '복'이 찾아온단 뜻이다. 원했던 무언가를 얻을 좋은 기회다.

▲9
마지막 숫자인 9는 당신이 하는 일이 마지막이 될 가능성이 높다. 그렇다고, 해온 모든 일이 무용지물(無用之物)이 되는 것은 아니다. 과거의 경험들을 통해 더 발전할 기회이기도 하니,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