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학습효과를 높이는 방법의 하나로 '메타인지'가 주목받고 있다. 메타인지란 자신이 알고 모르는 것을 스스로 깨닫고 구분할 수 있는 인지 능력을 일컫는다.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구분할 수 있어야 모르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공부,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다. 한솔플러스영어(대표 김영환)가 운영하는 '한솔플러스영어'는 이러한 원리를 적용한 '메타인지 융합영어' 교육법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한솔플러스영어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이 반영된 최신 교재와 원어민 음성 노출을 최대화한 3중 어학 시스템(3-Way Audio Native System)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어학기와 펜, 태블릿PC를 활용해 ▲원어민과 본인 음성(발음)을 비교해 듣기 ▲문장 단위 받아쓰기 ▲1대1 또는 1대 다(多) 발표 등으로 완전 학습을 할 수 있다. 한솔플러스영어 관계자는 "습득-확인-발표가 유기적으로 이뤄지는 수행 중심 영어 학습을 통해 자신 있게 영어로 말할 수 있도록 이끈다"고 설명했다. 학습 대상은 초등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다.
한편, 한솔플러스영어는 매월 전국에서 사업 설명회와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hspenglish.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