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유지혜 기자] 배우 손수현이 래퍼 산이의 ‘페미니스트’의 가사를 반박하는 듯한 글을 올렸다.
17일 오전 배우 손수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남녀 임금 격차에 대한 영국 ‘이코노미스트’ 지가 발표한 통계를 담은 사진 한 장과 함께 “Fact”라는 짧은 글을 올렸다.
손수현이 올린 사진에는 대한민국은 OECD 회원국 중 남녀 임금 격차가 가장 큰 나라라는 내용이 담겼다. 또한 영국 ‘이코노미스트’ 지가 발표한 유리 천장 지수에서도 한국은 조사국 중 최하위 순위를 기록해 여성이 일하기 가장 힘든 나라로 꼽혔다는 내용이 첨부돼 있다.
이 사진은 최근 산이가 발표해 논란이 된 노래 ‘페미니스트’를 반박한 것으로 보인다. 산이의 노래 ‘페미니스트’에는 “여자와 남자가 현시점 동등치 않단건 좀 이해 안돼 우리 할머니가 그럼 모르겠는데 지금의 너가 뭘 그리 불공평하게 자랐는데” 등의 내용이 담기면서 남녀 갈등을 조장한다는 논란을 자아냈다.
특히 산이의 노래에는 “대한민국 남녀 월급 차이가 어쩌구 저쩌구 fake fact”라는 가사가 있는데, 손수현의 게시물은 이 부분에 대한 반박을 한 것이란 해석이 많다. 손수현의 인스타그램에는 이에 대한 네티즌의 설전이 이어지고 있다. / yjh0304@osen.co.kr
[사진] 손수현 인스타그램,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