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단지에 뛰어난 조경과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까지 갖춘 브랜드 아파트가 경기 안양 임곡3지구에 들어선다. GS건설과 HDC현대산업개발이 짓는 ‘비산자이아이파크’가 그 주인공이다.
이 아파트는 관악산 자락에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도심 속에서도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친환경 단지로 건립될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도 다양하게 구성돼 입주민들의 생활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릴 예정이다.
◇입주민 모두가 누리는 고품격 커뮤니티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단지는 갈수록 인기를 얻고 있다. 이른바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 가치가 중요해지면서 여가와 문화생활을 중요하게 여기는 이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가구 수가 많은 대단지 아파트일수록 이런 커뮤니티가 잘 갖춰져 주거 선호도가 높다.
비산자이아이파크는 2600가구가 넘는 대단지로 입주민들을 위해 고품격 커뮤니티가 조성된다. 단지 어디서든 편의시설을 이용하기 쉽도록 4개 동이 지어진다. 대표 커뮤니티 시설에 천장고가 8m에 달하는 다목적 운동실과 욕탕을 갖춘 사우나, 실내골프연습장(스크린 골프 2곳), 피트니스 센터가 들어선다. 카페테리아, 코인세탁실 등 실생활에 활용도가 높은 시설도 함께 배치된다.
작은 도서관, 독서실 등 입주민 자녀를 위한 시설도 빼놓지 않았다. 커뮤니티 시설 중에서도 인기가 높은 게스트하우스도 별도로 마련된다. 게스트하우스는 주로 고급 주상복합 아파트에만 적용되던 시설로 최근에는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를 중심으로 점차 확산되고 있다.
행정시설도 들어선다. 단지 바로 앞에 비산동 행정복지센터가 지어질 예정이라 입주민들은 행정 관련 업무를 편리하게 볼 수 있다.
◇도심에 위치한 숲세권 친환경 단지
비산자이아이파크는 이른바 ‘숲세권’ 장점을 그대로 살린 단지이기도 하다. 관악산과 어우러진 단지 설계로 친환경 아파트를 표방했다. 지형의 높낮이를 활용한 데크식 단지로 계획돼 있어 동별 개방감과 조망을 잘 살려낸다.
창호는 난간이 없는 입면분할 시스템 창호로 개방감을 더 높였다. 전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실내환경이 쾌적하며 일부 동에는 금속 루버와 LED 경관 조명으로 특화된 옥상 조형물이 설치된다.
단지 곳곳에는 녹지공간과 조경시설이 풍부하게 조성된다. 단순히 나무만 심는 것이 아니라 네 가지로 특화된 조경시설을 마련해 입주민들이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도록 했다. 이국적인 분위기를 내는 팽나무를 비롯해 계절에 맞는 가로수를 심어 계절마다 색다른 느낌으로 단지를 거닐 수 있을 전망이다.
비산자이아이파크의 청약일정은 2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7일 1순위(당해), 28일 1순위(기타), 31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8일이다. 견본주택은 임곡3구역 현장 안에 마련되며, 입주는 2021년 12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