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덕국제신도시 주요상권 중심지에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의 상업시설인 ‘브리티시 고덕’을 분양한다. ‘브리티시 고덕’은 고덕 국제화계획지구 Ebc-2블록에 들어서며 영국 테마형 스트리트몰로 조성될 예정이다. 전체 지하 1층~지상 5층, 연면적 7만 1166여㎡, 576실 규모다. 49층 660가구의 아파트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과 같은 단지 안에 들어선다.
◇배후수요 탄탄한 고덕국제신도시 랜드마크 상가
‘브리티시 고덕’의 큰 장점은 배후수요가 탄탄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점이다. 기본적으로 고덕 국제화계획지구 입주민을 고객으로 품을 수 있다. 물론 이뿐만이 아니다. 고덕 국제화계획지구는 1341만여㎡ 부지에 인구 14만여 명, 5만9000여 가구 규모로 주거·상업·산업 기능 등을 갖추게 될 것이다. 여기에다 호반써밋·금호어울림 등 단지에서 가까운 아파트에 사는 약 2600가구 입주민을 고정 소비층으로 확보할 수 있다. 상업용지 비율이 높으면 상가 공실률도 높아지는데 ‘브리티시 고덕’은 상업용지 비율이 약 2%에 불과해 상가 희소성이 높고, 따라서 안정적인 임차인 확보도 가능할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 대형 호재도 갖췄다. 삼성전자는 ‘시스템 반도체 비전 2030’에 따라 고덕 일대에 약 100조원을 투자해 생산시설을 대폭 확충할 계획이다. 현재 1~2기 라인 공장이 가동 중이고 2025년까지 3~6기 라인 공장을 증설할 방침이다. 상권 확장을 위한 다른 호재 역시 풍부하다. 평택 ‘브레인시티’가 2023년 준공을 앞두고 있고, 평택시청 등 이전에 따른 행정타운 조성도 추진 중이다.
단지 곳곳에는 영국의 각종 이미지를 소재로 한 고덕만의 다양한 테마 시설을 도입할 계획이다. 영국 국기 유니온잭 패턴의 조경 디자인을 선보이는 중앙광장 ‘유니온잭 스퀘어’를 조성한다. 이곳에선 분수 쇼와 미디어온실, 빅벤을 연출할 예정이다. 영화 해리포터에서 급행열차가 출발하는 기차역 테마의 게이트 ‘킹스크로스’와 비틀즈 횡단보도를 재현한 팝뮤직 테마명소 ‘애비로드’도 꾸려진다. 영국정원을 본뜬 잉글리시 티 가든인 ‘배드포드가든’은 단지와 인접한 근린공원(예정)과 연계한다. 단지 내 조경·조형물 작업은 에버랜드를 조경한 삼성물산 조경사업팀이 맡을 예정이다.
◇이웃 상가와 ‘상권 활성화’ 노려
뛰어난 설계도 눈에 띈다. 지상 2층~4층의 245개 실 중 114개 실에 테라스형 설계를 도입해 개방감을 높일 예정이다. 676대 규모의 주차장을 마련한다. 앵커테넌트(고객을 끌어 모으는 핵심 점포)도 유치할 계획이다. 서점, SSM(Super Supermarket)의 입점을 추진해 인근 상가 점포 매출 향상은 물론 전체 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또 고덕 최대규모(2020년 10월 평택 시청 인허가, 계약면적 기준) 키즈시설 입점 계획에 따른 분수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입지 여건도 뛰어나다. 브리티시 고덕은 고덕국제신도시 중심 메인도로 변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다. 중심 상업지역이 가까워 상권 간 연계에 따른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또 수도권 1호선 서정리역이 차로 6분 거리에 있고 KTX(예정)·SRT·수도권1호선이 지나는 지제역도 차로 10분대여서 서울과 수도권 지역은 물론 전국에서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분양 관계자는 “‘브리티시 고덕'은 고덕국제화 계획 지구의 최대규모 상업시설이어서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데다 수요를 확장할 호재도 풍부한 만큼 랜드마크 상권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문의 1522-5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