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리한 운동을 계속하거나 나이가 들면 가장 먼저 경고음을 울리는 신체 부위 중 하나가 바로 무릎이다. 처음엔 무릎이 시큰거리고 아프다가 계단을 오르내리기가 힘들어지면서 병원을 찾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무릎이 아픈 이유는 아주 단순하다. 무릎관절을 감싸고 보호하는 연골이 오랫동안 혹사당한 데다 무리한 힘까지 받아 손상·변형되었기 때문이다. 외상으로 연골 부위가 찢어지기도 한다. 관절은 무릎뿐 아니라 엉덩이·손가락·손목·척추·발목 등 다양한 부위에 존재한다. 그러나 대부분 몸 전체의 하중을 지탱하는 무릎에서 가장 먼저 이상이 발생한다.
그동안 관절 건강을 위해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복용해온 것이 관절영양제 ‘MSM(Methyl Sulfonyl Metha ne·식이유황)’이다. 두 번째가 글루코사민이다. MSM은 뼈·콜라겐과 같은 연골 결합조직의 필수 구성 성분이다. 연골은 관절이 흔들리지 않게 고정하고, 관절 움직임을 부드럽게 한다. 또 충격을 흡수하고 분산시켜 관절과 뼈 손상을 예방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MSM을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로 인정했다. 이를 섭취하면 인체 내 콜라겐 성분이 풍부해져 연골 기능이 강화되고, 관절 염증과 그로 인한 통증을 완화하는 등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40~70세 사이 남녀를 대상으로 12주간 MSM을 매일 6g씩 섭취하게 한 결과 관절 불편과 통증이 크게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한편 글루코사민(Glucosamine)은 굴이나 게 껍데기에 함유된 글루코스와 아민으로 구성된다. 연골을 구성하는 필수 성분인 글루코사민은 새우 등 갑각류에서 추출되는 키토산 성분으로 의약품 원료이다.
그동안 이 두 가지 영양제를 따로 먹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상상바이오는 이 두 가지를 하나로 결합한 영양제 ‘엠에스엠(MSM) 글루코사민 3000’을 출시했다. ‘엠에스엠(MSM) 글루코사민 3000’은 미국에서 생산된 제품으로 직수입해 판매한다. 무릎 연골 건강이 걱정되거나, 관절 통증 전조 증상이 있는 이들에게 ‘엠에스엠(MSM) 글루코사민 3000’은 최선의 선택이 될 것이다. 상상바이오는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4월 말까지 할인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 1577-2298, sspark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