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운영하는 반려동물용품 전문매장 ‘몰리스’가 국내 1500만명에 달하는 ‘펫팸족(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사람들을 이르는 신조어)’을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MD를 도입하며 반려동물의 진정한 가족 되기에 나섰다.
먼저 몰리스는 리조트업계 1위 ‘소노호텔앤리조트’와 손잡고 ‘펫팸족’의 호캉스를 위한 공동 프로모션을 선보였다.
몰리스는 오는 4월 1일부터 오프라인 몰리스 전문점 30개 점과 SSG닷컴을 통해 ‘소노호텔앤리조트’의 ‘소노펫 호텔’ 여행 패키지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판매 기간은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며, 이용 기간은 4월 1일부터 7월 22일까지다.
‘소노호텔앤리조트’는 ‘홍천 비발디파크’에 157개 객실, ‘소노캄 고양’에 24개 객실 규모로 국내 최대의 반려 동물 동반 숙박이 가능한 펫 호텔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펫 전용 레저 시설과 레스토랑도 갖췄다.
‘몰리스X소노펫 여행 패키지’를 구입하면, ‘홍천 비발디파크’ 펫 패밀리 객실은 1박당 21만6000원부터, ‘소노캄 고양’ 펫 패밀리 객실은 27만5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금요일과 토요일은 추가 금액이 발생한다.
또한 반려동물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플레이그라운드’ 무제한 사용권과 반려동물을 위한 펫카페 ‘Thinking Dog’의 페어링 메뉴권, 웰컴키트 1세트와 몰리스의 대표 상품을 담은 4만원 상당의 어매니티, 몰리스 상품 금액 할인권이 함께 제공되어 반려동물과 함께 더욱 풍성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
이마트는 작년 10월 ‘집사(강아지, 고양이 등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을 비유하는 단어)’들의 전용 멤버십 ‘댕냥이클럽’을 론칭해 클럽 등록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댕냥이클럽’에 등록만 해도 이마트 전 점과 몰리스 전문점에서 사용 가능한 5% 할인 쿠폰이 발급되며, 2만원 이상 구매 시 스탬프를 1개씩 적립해 스탬프를 3개 모으면 10%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이를 사용하면 최대 3만원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2019년 10월부터 2020년 12월 17일 현재까지, ‘댕냥이 클럽’의 누적 가입자 수는 5만7천명으로 반려동물을 기르는 고객들 사이에 입소문을 타면서 등록 고객 수는 매달 늘어나는 추세다. ‘댕냥이클럽’은 2021년 4월 8일자 ‘몰리스’가 정식 론칭하며 몰리스 VIP 멤버십으로 변경될 예정이며, VIP에 해당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이마트는 지난해 7월부터 매월 1일에서 10일까지를 ‘몰리스위크’로 지정해, 해당 기간 내 이마트와 몰리스 전 점에서 반려견·묘 사료와 용품을 행사카드로 결제 시 최대 30% 할인하는 정기 행사 역시 진행 중이다.
매달 돌아오는 구매주기에 맞춰 반려동물 사료와 용품을 정기적으로 할인 판매함으로써 고객들이 필요한 상품을 놓치지 않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와 함께 몰리스는 이마트 내 반려동물 매장을 순차적으로 리뉴얼하며 최대 800~900여개에 달하는 반려동물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 이마트는 펫 매장 내 반려동물 사료 구색을 대폭 강화해, 기존 몰리스 전문점에서만 판매했던 오가닉 사료, 프리미엄 사료 등을 확대 운영하는 등 고객 선택권을 넓히고 있다.
또한 이마트는 지난 3월 18일에는 몰리스 스타필드 하남점 내에 LG전자 펫케어 전문 가전존을 8평 규모로 오픈했다. 펫 케어 기능을 갖춘 세탁기, 건조기, 공기청정기, 청소기 등을 판매해 반려동물과 함께 더욱 스마트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지속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향후 스타필드 고양점 등 대형점포 위주로 펫가전존을 확대할 계획이다.
몰리스는 LG펫가전존 오픈을 기념하여 올해 12월 31일까지 LG 펫가전 구매 고객 대상으로 몰리스 상품 3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5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은 할인쿠폰 2매, 1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은 5매, 2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은 5매의 할인권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