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형 숙박시설이 얼어붙은 부동산 시장에서 투자의 ‘블루오션’으로 떠올랐다. 생활형 숙박시설은 전매는 물론 청약통장이 없어도 분양이 가능해 핫아이템으로 불린다.

'정동진 솔라뷰'는 해돋이 명소 정동진에 있는 호텔과 리조트의 장점을 갖춘 생활형 숙박시설이다. /정동진 솔라뷰 제공

바라만 봐도 가슴이 시원해지는 동해를 품은 프리미엄 생활형숙박시설 ‘정동진 솔라뷰’가 분양 중이다.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리 일원에 자리한 ‘정동진 솔라뷰’는 소노호텔앤리조트(옛 대명리조트)가 위탁 운영을 맡아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하 2층~지상 4층에 총 279개의 객실 규모로 인피니티풀, 실내서핑장, 옥상정원, 대연회장 등을 구비해 대규모의 관광객은 물론 파티, 행사, 촬영지로 활용할 수 있도록 꾸밀 예정이다.

‘정동진 솔라뷰’는 정동진의 대표 관광지와 가깝다. 근접거리에 정동진 조각공원, 모래시계공원, 해수욕장, 바다부채길 등 명소가 밀집해 있다. 연 700만명 이상의 관광객 방문 수요가 있는 위치다.

이전과 달리 수월해진 접근성도 ‘정동진 솔라뷰’의 가치를 높인다. KTX를 이용하면 서울 청량리역에서 정동진역까지 약 1시간이면 도착한다. 차량으로는 제2영동고속도로, 서울~양양 고속도로를 이동할 수 있다. 양양국제공항에서 리조트까지 자동차로 40분 정도 소요된다.

강원도 리조트의 투자 성패는 동해를 감상할 수 있는 조망권이 가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정동진 솔라뷰’의 경우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는 탁 트인 발코니를 설계해 객실 안에서 편안한 휴식을 즐기도록 했다. 뛰어난 바다 조망권 덕분에 세컨드 하우스로도 관심을 받고 있다.

주거 편의성도 우수하다. 호텔급의 부대시설과 커뮤니티를 갖춰 선보인다. 기존 호텔은 객실에서 취사가 안되지만 내부에 조리 시설을 배치해 투숙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리조트 안에 편의점, 카페, 세탁실도 입점해 원스톱 휴양시설의 품격을 느낄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전문 운영사가 부재한 기존의 생활형 숙박시설과 달리 소노호텔앤리조트가 수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운영과 관리를 한다”며 “인근 호텔, 레지던스의 수요도 흡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1577-85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