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최적화된 주거공간으로 구성된다. /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현대엔지니어링은 오는 28일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호지구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의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을 시작한다.

단지는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225-30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4층, 13개 동, 전용면적 55·84㎡ 총 257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도심 속 테라스하우스라는 콘셉트로 조성되는 만큼 자연환경과 교통, 교육, 편의 등 주거 인프라를 모두 가깝게 누릴 수 있는 단지다.

먼저 지하철 1호선과 신분당선(예정)이 지나가는 화서역과 GTX-C(예정)·KTX·수인분당선·1호선이 지나가는 수원역이 인접해 서울 및 수도권,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와 맞닿은 42번국도(수인로)를 통해 수원 지역 내외를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교육환경도 돋보인다. 도보권에 혁신초등학교인 구운초와 구운중이 있다. 단지 주변에는 정자동 학원가가 형성돼 있다. 주변에 이마트, 하나로마트가 있다. 화서역에 생기는 스타필드(2024년 예정), 롯데백화점, AK플라자 등 다수의 대형쇼핑몰이 가까이 있다.

미래가치도 풍부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수원 서호지구 조성사업이 올 11월 완공을 목표로 진행 중이다. 지구 내 들어서는 대규모 테마파크인 국립농업박물관도 2022년에 완공 예정이어서 주거쾌적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는 단지 내 전 세대를 테라스형 구조로 선보인다. 타입별로는 듀플렉스 구조(2개 층을 통합하여 1세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구조), 루프탑 구조 등을 도입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세대 내부는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등으로 점점 다기능화 돼가는 집의 역할에 맞게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도록 했다. 유상 옵션 선택 시에는 안방 드레스룸, 파우더룸, 욕실 공간을 건식 욕실과 알파룸 구조로 변경해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개발한 ‘넥스트 스마트 솔루션(NEXT Smart Solution)’도 적용된다. 이는 문주(門柱), 조경, 단지 공용부, 주차장, 그리고 단위세대까지 다섯 단계에 걸쳐 도입돼 미세먼지, 바이러스 등의 유해 요소로부터 입주민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조식 배달, 세탁, 돌봄, 펫케어 서비스 등 입주민의 편의성을 높이는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비스는 입주민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쉽게 예약 및 결제가 가능하다.(※ 이용료는 사용자 부담이며, 운영업체의 사정으로 서비스 변경 또는 중단될 수 있음)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는 도시형생활주택으로 구분돼 각종 청약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것이 특징이다. 만 19세 이상이면 전국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주택 보유와 무관해 유주택자의 청약도 가능하다. 재당첨 제한도 적용되지 않는다.

청약접수는 6월 7일(월) ‘청약홈’을 통해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6월 10일(목)에 하며, 정당계약은 6월 14일(월)부터 6월 16일(수)까지 3일간 진행된다.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 차원에서 모델하우스를 사전 예약 방문제로 운영한다.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동시에 운영한다. 견본주택은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327번지에 있다. 문의 1600-07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