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기능성 신발 브랜드 슈올즈(대표 이청근)가 지난달 3일 충남 천안에서 공장 착공식을 가졌다. 총 대지 9240㎡에 연면적 2825㎡ 규모로 지어지는 슈올즈 천안 공장은 생산 라인과 물류 창고 등으로 조성된다. 천안 공장에서는 특허받은 진동칩(메디치오)을 활용한 휴대용 건강 의료기를 주력 생산한다.
슈올즈의 건강 신발은 뼈와 발목이 약해져 삐끗하기 쉬운 노년층이 주로 찾는다. 혈액 순환 및 자세 교정 효과도 있어 중·장년층 사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슈올즈의 베체 시리즈는 운동할 때 도움이 되는 건강 신발이다. 발바닥이 닿는 면에 왕(王)자형 돌기가 형성돼 있어 지압 효과를 주고, 무너진 발바닥 아치를 복원시켜 걸음걸이를 교정시켜준다. 중창 앞뒤로 두 개씩 장착된 진동칩 주위엔 스프링이 달려있어 충격을 흡수, 바른 보행을 돕는다.
제네바 시리즈는 무릎과 허리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부드러운 쿠션이 충격을 흡수해 신발 착용 시 발목의 흔들림을 방지한다. 무릎과 허리, 발목 관절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한다.
하이스타는 혈액 순환, 당뇨·심혈관 질환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돌기와 스프링이 발 관절과 미세 근육을 자극해 혈행(血行)을 좋게 한다.
진동칩이 장착된 골프화는 장시간 라운드로 피로한 발을 편안하게 해준다. 맞춤형 주문 제작으로, 다양한 색상·패턴을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다. 컴퓨터 자수로 그림·이니셜 등도 새길 수 있다. 슈올즈 신발은 2019년 건양대학교 산학협력팀 연구에서 효과가 검증됐다. 신발을 신고 20분이 지나자 말초 순환이 재배열돼 혈행이 원활하게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혈관의 탄성을 회복시킬 뿐 아니라 혈압을 낮추는 효과도 있다.
자세한 상품 문의는 슈올즈 고객센터(1800-9449)나 홈페이지(shoealls.com)로 하면 된다. 대리점 문의 041-569-80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