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기능성 신발 브랜드 ‘슈올즈’의 특허 제품 라인이 기존 기능성 신발과 차별화된 품질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발목과 뼈가 약해져 자주 삐끗하는 중장년층 부모님에게 추천할만하다.
베체 시리즈는 무너진 발바닥 아치를 복원해 자세를 교정시켜준다. 아치가 1㎝ 무너지면 약 25㎏의 압력을 더 받게 된다. 베체 시리즈 중창에는 발바닥을 지압하는 돌기가 부착된 아치복원시스템이 장착됐다. 중창 소재는 IP(Injection Pylon)라는 신소재다. 충격 흡수와 복원력이 뛰어나다. 밑창에는 ‘러버(rubber) 미끄럼방지 기능’을 장착했다. ‘인벤치오 쿨러 시스템’은 신발 속 공기를 순환해 보송보송함을 유지해준다.
제네바 시리즈〈사진〉는 충격 흡수에 특화된 제품이다. 신발 착용 시 부드러운 쿠션이 충격을 흡수해 발목의 좌우 흔들림을 방지해준다. 허리디스크나 무릎·발목 관절에도 무리가 덜 간다. 중창 뒤에 장착된 슈올즈만의 특허받은 진동 칩(메디치오)은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평소 사용하지 않던 발바닥 근육을 자극한다. 최근에는 이 진동 칩을 적용한 골프화도 출시됐다. 장시간 라운딩에도 발의 피로감을 덜 수 있다.
이청근 슈올즈 대표는 “현재 기성세대 취향에 맞는 등산화와 안전화 출시도 앞두고 있다”며 “앞으로는 청년층을 위한 캐주얼화와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키즈 제품, 임산부용 신발 등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슈올즈는 지난달 3일 충남 천안의 추가 공장 설립에 착공했다. 천안 공장에서는 슈올즈의 특허받은 진동 칩을 활용한 휴대용 건강의료기 생산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제품 문의는 홈페이지(shoealls.com)나 전화(1800-9449)로 하면 된다. 대리점 문의는 전용 번호(041-569-8065)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