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주) 제공

‘창원 롯데캐슬 프리미어’는 지하 2층부터 지상 17~25층까지, 12개 동, 총 999가구로 조성된다.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설계됐다. ▲84㎡A형 418가구, ▲84㎡B형 127가구로 구성된다.

단지 전체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일조권과 조망권을 확보했고 타입에 따른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타입별 특징을 살펴보면 전용 84㎡A형은 4베이(Bay) 판상형으로 주방과 거실이 맞통풍 구조여서 채광과 환기가 좋다. 특히, ‘ㄱ’자형 주방과 대면형 독립 아일랜드 식탁이 도입돼 작업 동선의 효율성을 높였다. 선택에 따라 넓은 수납공간의 알파룸 구성도 가능하다. 안방에도 드레스룸을 만들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전용 84㎡B형은 2면 개방형 타워형 구조로 설계됐다. 수납공간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으로 거실 공간에 복도장, 장식장 등 각종 수납공간을 제공하고 안방에도 넓은 드레스룸을 마련했다.

최첨단 IoT 적용 시스템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단지는 디지털, 안전, 에너지, 웰빙 등 다양한 스마트시스템 도입으로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커뮤니티시설도 뛰어나다. 커뮤니티센터 내에 마을의 역사와 유적을 전시해 관람할 수 있는 갤러리 존이 마련될 예정이다. 스튜디오, 맘&키즈 카페, 도서관 등이 있는 컬처센터와 실내골프클럽, 피트니스클럽, GX룸 등이 마련된 스포츠 센터도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가 위치한 회원동은 옛 마산의 중심으로 교통 및 주거 환경이 잘 발달한 지역이다. 특히 2012년부터 마산회원구 회원동과 교방동 일대 주택 재개발사업이 본격화됐고 대형건설사 위주의 개발이 이뤄져 향후 약 7000가구의 고급 브랜드타운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창원 롯데캐슬 프리미어’는 무엇보다 사통팔달의 교통, 우수한 교육여건, 풍부한 녹지 등을 모두 갖추고 있는 입지가 강점이다. 걸어서 회원초, 마산여중, 마산고, 마산여고 등 마산 명문 학교를 다닐 수 있고 학원가 등이 밀집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가까이 무학산도 있어서 사계절 쾌적함을 누릴 수 있다. 추산근린공원, 산호공원, 제39호 어린이공원 등도 가깝다. 롯데백화점, 어시장, 마산도서관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3.15대로, 무학로를 통해 창원 도심으로 빠르게 다닐 수 있으며, KTX 마산역 등도 가깝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