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웨스턴플러스 여주'는 여주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과 마주한 위치에 들어선다. 여주시 최초로 객실 내에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게 특화 설계했다. /베스트웨스턴플러스 여주 제공

여주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과 마주한 위치인 여주 상거동 375번지 일대에 특급브랜드 호텔인 ‘베스트웨스턴플러스 여주’가 들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베스트웨스턴플러스 여주’는 면적 5136㎡, 지상 8층 규모로 지난 6월 착공에 들어가 내년 하반기 준공될 예정이다. 여주시 최초로 객실에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도록 특화 설계했으며 153실의 생활숙박시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한다.

근린생활시설에는 각종 판매시설과 놀이시설이 들어선다. 1층에는 편의점, 커피숍 등과 트램폴린, 클라이밍, VR체험관, 우주체험관 등 놀이시설에 10년 장기 임대를 완료한 상태다.

‘베스트웨스턴플러스 여주’가 들어서는 여주시에는 매년 약 1000만명이 다녀가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과 여주375아울렛을 비롯해 해슬리나인브릿지CC 등 20여개의 유명 골프장이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여주 반려동물 테마파크, 여주 공공승마장 등도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10여분 거리에는 남한강 여주 팔경이 있고 신륵사, 세종대왕릉 등의 유명 관광지도 많다.

이처럼 여주시는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곳이지만 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생활숙박시설은 전혀 없었다. 이러한 가운데 ‘베스트웨스턴플러스 여주’가 생기게 돼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베스트웨스턴플러스 여주’는 지역 축제를 포함한 남한강 중심 관광벨트와 연계해 사계절 숙박, 레저, 휴양, 전통체험 등이 가능한 입체적인 테마파크로 조성될 예정이다. 365일 축제 시스템으로 불꽃놀이, 크리스마스축제, 할로윈, 전통 민속놀이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유명 여행사들과 MOU를 체결한다는 계획이다.

시행사 관계자는 “‘베스트웨스턴플러스 여주’는 경강선 여주역과 영동고속도로, 중부내륙고속도로 등이10분거리 이내이다. 여주와 원주, 성남과 장호원 등 자동차전용도로 개통 등으로 관광객 접근성은 더 높아질 예정이다. 가족, 기업, 단체, 학교 등 다양한 수요층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베스트웨스턴플러스 여주’는 ㈜팔도한마당이 시행하고 계성건설㈜이 시공한다. 자금관리는 신영부동산신탁㈜이 맡고 있다.

홍보관은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58번지 합정역 4번출구 바로 앞에 마련돼 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고 있다.

문의 (02)3144-8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