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인(PAYCOIN)’은 다양한 서비스를 하나의 공간에서 이용할 수 있는 가상자산 플랫폼이다. 일상결제부터 자동차 구매까지 생활 전반에 걸친 간편결제 서비스로 새로운 가상자산 결제 패러다임을 구축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가상자산 결제 생태계를 3년여 만에 구축했다는 점에서 업계는 물론 학계의 새로운 롤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다날핀테크 제공

페이코인 운영사인 ㈜다날핀테크는 가상자산 ‘페이코인(PCI)’으로 국내 5대 편의점, 커피, F&B, 영화관, 문화, 레저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결제와 할인, 페이백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페이코인 쇼핑’과 ‘페이코인 게임’ 등 플랫폼 내 다양한 서비스 제공으로 가상자산을 더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부담 없는 수수료, 빠른 정산 주기의 강점 및 모기업 다날의 결제 솔루션과 노하우를 통한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으로 결제수단으로서의 신뢰성을 갖추고 있다. 그 결과 현재 국내에서만 250만 사용자, 10만 가맹점을 확보하며 범용성과 편의성 측면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다날핀테크는 페이코인의 성공을 기반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로 진출할 예정이다. 전 세계 거래량 상위권에 속하는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상장과 함께 해외 결제 인프라 구축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 중심의 NFT플랫폼 출시와 가상세계인 메타버스 속 경제활동을 주도하기 위한 메타노믹스 구축에 나서는 등 현실과 가상세계를 넘나드는 세계 통용 결제수단으로 가상자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