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과 밤의 일교차가 커지면 감기에 걸리기 쉽다. 이를 예방하려면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통해 면역력을 높여줘야 한다.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먹는 것도 좋다. 면역력 강화와 기력 회복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광동제약 제공

침향(沈香)은 침향나무의 수액이다. 침향나무는 상처를 입으면 감염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수액을 분비한다. 예로부터 침향은 기력 회복과 진정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왔다. 조선 왕실에서는 왕의 기력을 유지하고 노쇠를 극복하는 약으로 쓰였다. 간과 신장의 기운을 돋우고, 기혈 순환과 진정 작용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동의보감을 비롯한 한·중 전통 의학서에는 침향의 다양한 쓰임새와 효능이 기록돼 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뇌 손상 보호와 면역 증진 효과도 있다고 한다. 침향의 가치를 누리려면 관련 제품을 고를 때 품질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광동침향환’〈사진〉은 ▲18단계 원료 품질 검증 ▲17단계 생산 공정 ▲511가지 원료 품질 규격 검사 ▲10단계 완제품 품질 검사를 거쳐 만들어진다. 특히 최상의 품질을 위해 독자적인 관리 기준을 정립, 원료부터 제조·판매까지 깐깐하게 관리하는 ‘원스톱 안전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 환제(丸劑) 자동화 포장 생산 라인도 도입했다.

광동은 ‘광동침향환’ 판매액 500억 원 돌파 기념으로 특별 감사 행사를 진행한다. ‘광동침향환’ 2박스(박스당 30일분)를 구매하면 발효 녹용을 더한 ‘광동진 녹경’ 6병, ‘광동 침향 캔디 청(淸)’ 1박스를 추가로 증정한다. 하루 선착순 500명에게 한정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