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중심업무지구에서 소형 평형대로 구성된 오피스텔 ‘더 플레이스 강남’이 분양 중이다. 전 세대 방 2개에 거실과 주방, 드레스룸까지 갖춰 아파트를 대체할 만한 주거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더 플레이스 강남’은 연면적 약 1998㎡ 규모에 지하 1층~지상 14층, 오피스텔 33실, 오피스 6실로 지어진다. 지상 2층~3층은 오피스, 지상 4층~14층은 오피스텔로 채워진다. 기존 오피스텔같은 복도식 구성이 아니라 한 층당 3가구만 있어 사생활이 보장되는 계단식으로 설계했다. 주차대수는 장애인구역 포함 총 40대를 확보했다.
‘더 플레이스 강남’은 서울 지하철 2호선 역삼역과 선릉역 사이(구 르네상스 호텔 사거리)에 자리잡아 편리한 교통망을 자랑한다. 국내 대기업과 글로벌 기업들이 입주하거나 입주를 앞둔 역삼 센터필드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 임대수요가 풍부하다.
지하철 2호선 삼성역과 잠실종합운동장을 아우르는 개발호재인 국제교류복합지구와도 거리가 가까워 직간접적인 수혜도 기대된다. 주변에는 마트, 영화관, 백화점, 관공서, 대형병원 등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세대 내에는 필수 가전과 가구가 풀옵션으로 제공된다. 빌트인냉장고, 시스템에어컨은 물론 전기오븐과 와인셀러, 개인 금고, 에어드레서, 건조기, 세탁기, 신발장 멀티 클리너 등이 하이엔드급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더 플레이스 강남’은 청약통장이 필요없고, 각종 규제에 해당되지 않는 단지로 중도금 대출에서 자유롭다. 2021년에 미리 모집공고를 냈고 선시공 후분양으로 진행해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이 적용되지 않는 단지다. 주변의 다른 오피스텔에 비해 저렴한 공급가도 장점이다. 강남구 일대에서 최근 분양한 오피스텔의 평단가에서 약 70~80% 수준의 낮은 분양가로 공급될 예정이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대기업들이 밀집한 강남 테헤란로 중심에 위치해 공실 걱정 없이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다”며 “주변 시세에 비해 분양가도 저렴해 향후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있다. 문의 (02)567-85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