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한 여름철에는 중장년층의 면역 관리에 빨간불이 켜지기 마련이다. 면역력이 저하되면 세균성 질환인 장염이나 식중독이 기승을 부리고, 변덕스러운 날씨에 대상 포진을 비롯한 피부 질환에도 노출되기 쉽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국민관심질병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식중독 및 감염병 관련 질환의 환자 수는 7월부터 8월까지 대폭 증가하는 양상을 보이며 8월에 감염 질환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기록됐다.
전문가들은 면역력 저하로 인해 발병하는 여름철 감염 질환을 피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휴식을 통해 더위로 지친 몸을 회복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특히 기온이 급격히 상승하는 7월부터는 입맛을 잃기 쉬워 영양 불균형이 발생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규칙적이고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한 영양소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의료진이 추천하던 환자용 식품에서 전 국민의 면역력을 지켜주는 케어푸드로
27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뉴케어’는 균형 잡힌 영양 케어를 위해 수술 전후 또는 영양 공급이 필요한 환자에게 의사가 추천하는 환자용 식품 브랜드로 꼽힌다. 한 팩에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 필수로 섭취해야 하는 3대 영양소와 22종의 비타민, 무기질 등이 균형 있게 함유돼 있다.
특히 뉴케어는 체계적인 영양 설계 과정을 거쳐,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인 뉴케어 구수한 맛, 고소한 검은깨, 딸기맛을 포함해 당뇨환자(당플랜), 암환자(오메가), 신장질환자(케이디), 연하곤란환자(토로미 퍼펙트) 등이 있다. 의사의 처방을 통해 뉴케어를 섭취하던 환자들이 퇴원 이후에도 꾸준히 제품을 찾으면서 제품의 범주가 확대됐다.
◇온 가족의 건강한 한 끼를 책임지는 균형 영양식 ‘뉴케어’
온 가족이 마실 수 있는 ‘뉴케어 구수한 맛’은 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섭취하며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유당이 들어 있지 않아 국내 인구의 70% 이상이 경험하고 있는 유당불내증에 대한 걱정을 해소한 제품이기도 하다. 장내 유익균의 증식을 돕는 이소말토올리고당도 함유돼 있다. 구수한 맛 대신 ‘고소한 검은깨’와 ‘딸기맛’으로도 즐길 수 있다.
또한 환자식에서 전 국민의 균형 잡힌 영양식으로 거듭난 뉴케어는 2019년 뼈·근육 건강음료 제품 ‘액티브’를 론칭했다. 최근 브랜드 모델인 배우 고수와 함께한 CF가 화제가 되면서 건강 관리를 위한 영양식으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뉴케어 브랜드의 ‘액티브’ 제품군은 30대부터 감소하는 근육량을 대비해 간편하게 영양과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최적의 단백질 흡수를 고려해 만든 뼈·근육 건강 음료다. 특히 ‘액티브 골든밸런스’는 근육과 뼈 건강 개선 효과가 확인된 제품이다. 경희대학교 임상 영양연구소가 만 50세 이상~80세 이하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시험에 따르면, ‘액티브 골든밸런스’를 하루 두 팩씩 12주간 마신 실험군이 대조군보다 근육량·근력 및 신체활동 능력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브라질산 커피 원두의 고급스러운 맛과 향으로 뼈·근육 건강 음료를 즐기고 싶다면 ‘액티브 프레소’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울러 ‘당플랜’ 제품군은 당뇨병 환자는 물론 혈당이 높아 당 섭취량을 조절해야 하는 이들을 위해 맞춤 설계된 프리미엄 균형 영양식이다. 현재 ‘당플랜’, ‘당플랜 프로’, ‘당플랜 볶음밥’으로 구성돼 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와 경희대학교는 임상 연구를 통해 ‘당플랜’이 공복 혈당 개선 및 체중 조절에도 효과가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