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렌털 기업에서 생활구독 기업으로 전환을 선언한 SK매직(대표 윤요섭)의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모델명: FDD-FM031·032·033·034)’가 올해 ‘소비자가 선택한 2022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되며 대중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 6월 출시된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는 국내 최초 ‘순환 제습 건조분쇄 기술’을 적용한 친환경 음식물처리기다.
단순 건조분쇄 방식의 음식물처리기가 아니라, 공기 중 습기를 물로 바꾸는 제습기 원리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음식물 냄새와 습기를 투명한 물로 응축해 배수구로 배출하기 때문에, 환경오염이 없는 친환경 제품이다.
음식물 처리 중에 발생하는 각종 냄새와 습기를 외부로 방출하지 않아 고온 다습한 여름에도 냄새와 세균, 곰팡이 걱정 없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특히, 미세한 냄새까지 99.9% 이상 제거하는 ‘감압 청정 필터’를 추가 적용해 습증기(濕蒸氣)가 유발하는 필터 오염과 악취, 세균 증식 등의 문제도 한 번 더 차단한다. 여기에 음식물을 담아 처리하는 건조 통을 고온 가열해 대장균·녹농균·황색포도상구균 등 각종 바이러스와 세균도 99.9% 살균한다.
음식물을 건조 분쇄하는 처리 속도도 1회당 4시간(음식물쓰레기 표준시료 500g 기준)으로 빨라, 음식 쓰레기를 따로 모아두거나 기다릴 필요가 없다. 또, 강력한 분쇄력과 건조 통 냉각기술로 음식물의 부피를 최대 80% 이상 줄여 환경 부담도 최소화할 수 있다.
복잡한 설정 없이 한 번의 터치로 누구나 손쉽게 사용 가능하다. 작동 후에는 적정 온도에 도달하기 전까지 도어가 자동으로 잠겨 안전사고를 예방한다. 이 밖에 ▲원터치 세척 ▲저소음 설계 ▲동작(걸림) 방지 등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2단 분리형 구조로 설계된 ‘전용 보관 스탠드’를 추가하면, 허리를 굽히지 않고 최적의 높이에서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