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문화 수준이 한 단계 상승하면서 소비 패턴 및 라이프스타일도 변화하고 있다. 자신만의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며 가격과 상관없이 최고급 제품들을 선호하는 하이엔드 열풍이 주거의 영역으로 확장되고 있다.
부의 상징과도 같은 하이엔드 주택 시장은 서울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그러나 일부 지역에 국한되어 공급됐기 때문에 다양한 지역의 자산가들은 고급 주택에 대한 니즈를 충족하지 못하고 있는 게 현실이다.
이러한 가운데 신세계건설이 대구시 수성구에서 이 지역 자산가들을 겨냥한 고품격 주거상품 ‘빌리브 헤리티지’를 공급해 주목받고 있다.
‘빌리브 헤리티지’는 단지 외관부터 내부 설계, 커뮤니티 시설,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주거 서비스 등 럭셔리 주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고급 아파트 단지다. 지하 2층~지상 29층, 2개 동으로 146세대 모두 전용면적 151~223㎡, 50평대 이상의 대형 평형으로만 구성됐다.
‘빌리브 헤리티지’는 외관부터 남다르게 설계했다. 최신 트렌드에 걸맞은 커튼월룩을 적용해 세련미를 더했고 기단부(基壇部)는 석재로 마감해 고급스러움을 한층 높였다.
프라이빗한 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대구에서 유일한 ‘게이티드 하우스(gated house)’로 조성된다. 이를 위해 국내 보안업계 1위인 에스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통합 보안솔루션을 구축했다.
또한 삼성물산 조경사업팀(구 삼성에버랜드)과 협업하여 조경에도 정성을 기울였다. 아름다운 수경이 넓게 펼쳐진 ‘빌리브 프라자’를 중심으로 제주 곶자왈 콘셉트의 ‘포레스트 워크’, 휴식 공간으로 마련된 ‘블라썸 서클’ ‘로지아 가든’ 등 단지 전체가 입주민들을 위한 힐링 스팟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전 세대는 정남향 전망의 판상형 4~5베이(bay) 구조에 발코니 면적이 제공된다. 2.5m 높이의 천장고를 도입해 동일한 면적과 비교하면 더욱 넓은 실내공간을 누릴 수 있게 했다.
‘빌리브 헤리티지’에서 눈여겨볼 곳은 ‘키친&다이닝’ 설계다. 중앙에 긴 아일랜드 조리대와 6인용 식탁을 배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고 커다란 창문을 통해 자연광이 들어오도록 만들어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일부 타입에서는 키친&다이닝 공간과 연결된 오픈 발코니를 만들어 주방 공간에서 더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독일 명품 주방가구 ‘라이히트’를 비롯해 이태리 명품 욕실 브랜드 ‘파포니’, 삼성전자 빌트인 가전 등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여유로운 일상생활을 위해 넓게 확장된 마스터룸은 5성급 호텔 객실과 같은 품격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진다. 마스터룸과 연결된 드레스룸은 채광과 환기가 가능한 구조로 설계됐다. 이 외에도 세대 당 2.2대의 주차공간과 별도의 세대창고를 제공해 주거 편의성을 높였다.
입주민을 위한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과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한다. 입주민 전용 멤버십 커뮤니티 ‘헤리티지 클럽’을 통해 실내골프장을 비롯해 최상급 운동기구들로 구성된 피트니스 센터, 냉ㆍ온탕과 히노키탕이 있는 사우나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빌리브 헤리티지’ 오너스 클럽은 대구시 수성구 들안로 180에 있다. 후분양 아파트로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이며 입주는 2023년 8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