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는 최신 정보통신기술을 사업 전반에 도입하며 고객의 니즈에 맞춘 혁신적인 서비스로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SK쉴더스 제공

라이프 케어 플랫폼 기업 SK쉴더스(대표 박진효)가 인공지능(AI)·데이터전송(DT)·클라우드·퀀텀 등 정보통신기술(ICT)을 사업 전반에 도입하며 고객 니즈(needs)에 맞춘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무인 경비’ ‘출입 보안’ ‘영상 보안’ 등 자사의 대표적인 물리보안 서비스 ‘ADT캡스’에 적용할 다양한 솔루션 개발 및 기술을 고도화하고 있다. 그중 ADT캡스 CCTV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ADT캡스 CCTV 서비스 ‘캡스 뷰가드’는 고화질 촬영·녹화는 물론 전용 앱을 통해 실시간 영상 확인과 검색까지 가능한 영상보안 서비스다. AI·클라우드 기술을 적용해 ▲캡스 뷰가드 AI ▲캡스 뷰가드 클라우드 등으로 CCTV 라인업이 대폭 확장됐다.

‘캡스 뷰가드 AI’는 다기능 AI 기술을 적용한 AI CCTV다. 보안 기능을 고도화하고 매장 운영에 도움이 되는 통계 데이터 및 스마트 영상 검색 기능도 제공한다. 이 제품은 감시 및 보안 기능이 AI 기반으로 업그레이드됐다. AI 지능형 영상 분석이 적용된 ‘AI 스마트 검색’을 통해 영상 모니터링 서비스도 대폭 개선됐다. 매장 운영에 도움이 되는 통계 데이터까지 제공한다. ‘캡스 뷰가드 클라우드’는 별도의 저장 장치 없이 클라우드 기술로 촬영한 영상을 저장 및 확인할 수 있는 CCTV다. ADT캡스 CCTV 서비스는 500만 화소 UWQHD 고화질 제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