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추운 겨울이 가고, 무더운 여름이 다가왔다. 이때 몸은 급격한 기온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는데, 면역력이 좋아야 할당된 에너지를 잘 사용할 수 있다. 이럴 때 필요한 게 ‘침향’이다. 예로부터 침향은 사향·용연향과 함께 ‘세계 3대 향’으로 꼽힐 만큼 유명했다. 향과 더불어 뛰어난 약효로 ‘천년의 산삼’이라 불리며 사랑받았다. 동의보감에 침향은 맵고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막힌 경락을 뚫고 체내의 기운을 잘 돌게 해 통증도 멈추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기록됐다. 더불어 비장과 위장을 따뜻하게 하고, 약해진 신장 건강을 돕기도 한다.
침향은 한국·중국·일본 등 여러 국가에서 ▲피부 소양(가려움증) ▲기력 ▲복통 ▲천식 등 치료에 사용돼 왔다. 더불어 ▲심신 진정 ▲건위(위를 튼튼하게 함) ▲소화불량 ▲식욕부진에 좋은 효과를 내는 것으로도 알려졌다. 최근 연구에서는 항알레르기·항균·항산화 등의 효능이 확인되기도 했다.
단, 침향 제품을 선택할 땐 반드시 품질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광동제약이 자체 연구를 통해 얻은 황금 비율 배합 레시피로 만든 ‘광동침향환’<사진>은 ▲18단계 원료 품질 검증 ▲17단계 생산 공정 ▲511가지 원료 품질 규격 검사 ▲10가지 제품 품질 검사를 거친 제품이다.
한편, 광동제약은 누적 매출 900억 돌파를 기념해 푸짐한 구매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광동침향환 2박스(박스당 30일분)를 구매하면 광동침향환 2박스와 광동침향환 5환, 광동진녹경 3병, 발효약콩동의효소 10일분, 침향캔디 1박스를 추가 증정한다. 이벤트는 콜센터(1899-1260)를 통해서만 진행되며 하루 선착순 500명에 한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