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0년 설립된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이하 서강대 MBA)은 최고 수준의 교수진과 교육 프로그램을 자랑하며 국제경영대학발전협의회(AACSB) 인증도 획득했다. 서강대 MBA는 ‘윤리 의식과 첨단 경영 지식을 겸비한 리더 육성’을 목표로 한다. 4대 전략 가치인 GLEE가 기반이 된다. GLEE는 Globalization(국제화)·Leadership(리더십)·Excellence(수월성)·Ethics(윤리)를 뜻한다.
◇글로벌 경영 인재를 양성하는 S-MBA
주간 MBA(S-MBA) 과정은 2022년부터 기존의 1년 6개월에서 1년(3학기)으로 단축 운영되고 있다. 여름학기를 포함해 5개 모듈 시스템(Module System)으로 설계했다. 필수 과목은 영어 전용 강좌로 진행하고, 선택 과목은 한국어로 수업한다. 변화하는 경영 환경에 대한 지식 수요를 반영해 ‘재무·벤처·디지털 이노베이션’ 같은 심화 전문 분야도 신설했다. S-MBA 학생들은 경영전문대학원의 모든 MBA 과정 수업을 자유롭게 선택해 수강할 수 있어 각자의 관심과 니즈에 맞는 최적화된 커리큘럼 설계가 가능하다. 또 세계 대학에서 복수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해외 대학과의 교환학생 교류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하이브리드 MBA로 실력과 통찰력을 키우는 Pro-MBA
야간 MBA(Pro-MBA·Sogang Professional MBA)는 직장인 대상의 MBA 과정이다. 1980년부터 86기까지 이어져 내려오면서 전통과 권위, 교육성을 모두 갖췄다. 직장인들의 바쁜 일정을 고려한 ‘하이브리드 MBA’로 학생들의 선택권을 넓혔다.
교과 과정은 ▲온라인 & 오프라인 ▲주중 & 주말 ▲8주 & 16주로 운영된다. 최고 수준의 교수진이 만든 콘텐츠와 강의력이 검증된 전문가 강사진 구성을 통해 실무 감각은 물론 통찰력까지 키우는 기회가 되고 있다.
특히 원우회 주축의 탄탄한 인적 네트워크로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교류할 수 있다. 졸업 후에는 ‘포스트 MBA 프로그램’으로 관심 과목을 수강할 수 있어 지속적인 역량 강화까지 할 수 있다.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시대 성공 열쇠인 ‘AI MBA’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비즈니스 전문가를 육성하는 AI(인공지능) MBA 과정도 운영된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AI 빅데이터 기술과 비즈니스 영역을 접목해 교육한다. 1년 4개월 과정으로 토요일 전일제로 운영된다. 강의는 베스트 마스터 랭킹 ‘2019 데이터 애널리틱스’ 분야에서 대한민국 최고로 선정된 서강대 경영대 교수들이 진행한다. 교수와의 일대일 코칭에서 일차로 특정 주제를 다룬 뒤 팀 프로젝트에서는 실제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한다.
비즈니스 역량을 갖춘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은 인재나 인공지능 빅데이터 관련 비즈니스 스타트업을 계획하고 있는 예비 창업자가 대상이다. 인문계와 비 컴퓨터공학 전공자도 성실히 이수하면 AI 전문가로 성장할 기반을 다질 수 있다.
◇국내 최초 고위 실무자를 위한 E-Ph.D.
박사학위 프로그램인 E-Ph.D.(Executive Ph.D.)로 실무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도 갖췄다. E-Ph.D. 과정은 국내 최초 고위 실무자를 위한 경영학박사 학위 프로그램이다. 실무와 이론의 완벽한 조화를 통해 고위 관리자나 임원에게 요구되는 ▲리더십(Leadership) ▲전략(Strategy) ▲혁신(Innovation) ▲마켓 커뮤니케이션(Market Communication) 등 4가지 핵심 직무역량 강화가 목적이다. 주임 교수제 등 특화된 교육 커리큘럼도 제공된다. 석박사 통합(학사학위 보유자)과 박사(석사학위 보유자) 모두 3년 과정이다. 매주 주중 하루 야간 수업 및 매월 첫째 주 주말 수업으로 수강 일정 부담을 줄였다. 국내 대형 출판사와 독점 계약해 박사학위 논문을 유통할 수 있는 출판 기회도 제공한다.
2024학년도 전기 입시 기간은 1차 13일(금)~26일(목), 2차 11월 10일(금)~23일(목)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강대 경영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705-8172/sbs.soga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