덥고 습도까지 높아 심신이 지치고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장마철에 필요한 게 ‘침향’이다. 침향은 세계 3대 향 중 하나로, 예로부터 기력 회복과 심신 안정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침향의 효능을 입증하는 연구 결과도 있다. 이진석·손창규 대전대 대전한방병원 교수팀은 수컷 쥐를 10마리씩 다섯 그룹으로 나눴다. 이 중 스트레스가 없는 한 그룹을 제외하고 네 그룹은 매일 6시간씩 11일 동안 반복적으로 스트레스를 받게 했다. 네 그룹에 침향 추출물의 농도를 달리해 투여했다. 그리고 쥐의 혈중 코르티코스테론(스트레스 호르몬) 및 뇌 해마의 손상도를 비교한 결과, 침향 추출물을 높은 농도(80㎎/㎏)로 투여한 그룹은 뇌의 활성산소가 현저히 줄었다. 혈중 코르티코스테론 농도도 실험 전 수준으로 회복됐다. 동의대 항노화연구소와 동의대 한의과대학 생화학교실 공동 연구진은 침향 2종(Aquilaria malaccensis)을 감압·농축해 얻은 추출물로 쥐의 대식세포(이물질 분해, 면역 작용)를 처리해 24시간 배양한 결과, 침향 추출물 처리 농도가 증가하면 대식세포가 ‘공격형 대식세포’로 불리는 ‘M1 표현형’으로 분극화한다고 밝혔다.
광동제약은 독자 기술력으로 침향 원물을 증류 추출해 원액화한 침향 추출 에센스(침향 에센스)를 개발했다. 100㎏의 침향 원물에서 약 1㎏가량 추출되며 β-유데스몰 등 침향의 성분을 함유했다. 이는 침향 원물에서 1% 정도 추출되는 귀한 원료다.
광동은 최근 ‘광동 침향환 프리미엄’을 선보였다. 침향과 침향 추출 에센스, 뉴질랜드산 최상위 SAT 등급 녹용 전지를 사용해 광동만의 3중 황금 배합으로 완성했다. 여기에 14가지 국내산 전통 원료까지 배합했다. 환 크기 또한 4g으로 더 커졌다.
광동은 누적 매출 1000억 돌파를 기념해 특별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광동 침향환 프리미엄 2박스(박스당 30일분)를 구매하면 2박스와 광동 영지 프리미엄진액 1박스(30포), 광동 침향캔디 청 1박스를 추가 증정한다. 이벤트는 광동 공식 콜센터(1899-1260)를 통해서만 진행되며, 하루 선착순 500명에 한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