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I한국의학연구소(이하 KMI)는 국민 건강을 지키며 사회적 역할과 책임도 다하는 ‘평생 건강관리 파트너’이자 ‘K건강검진’을 선도하는 전문기관이다. 1985년 설립 이래 ▲질병 조기 발견을 위한 건강검진 ▲의학 분야 조사연구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질병 예방 사업 등을 활발히 진행해 왔다.
KMI는 ‘평생을 건강하게’라는 목표 아래 서울 3곳(광화문·강남·여의도)과 지역 5곳(수원·대구·부산·광주·제주) 등 전국 8개 건강검진센터를 운영 중이다. 지식과 경험을 갖춘 전문 인력과 우수한 장비로 종합검진 문화의 대중화에 앞장섰다. 수십 년 동안 누적한 검진 정보로 현재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건강검진 서비스에서 평생 건강관리 파트너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KMI 검진센터를 이용하는 모든 수검자에게 온라인으로 검진 결과지를 제공한다. 또 ▲AI(인공지능) 심전도와 부비동 검사 ▲DNA Life Care 유전자 검사 서비스 등 첨단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했다.
KMI는 사회 곳곳에도 꾸준히 도움을 전하고 있다. ▲취약계층 무료 검진 ▲은둔 환자 발견과 치료 ▲연탄 나눔 ▲의학 발전과 질병 예방을 위한 연구 지원 ▲건강증진 캠페인을 진행했다. 2022년 사회공헌사업 누적 기부 금액 100억원을 달성했고, 2023년 여성가족부 주관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