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관광은 북유럽 여행 최적기에 출발하는 ‘아이슬란드&노르웨이’ 북유럽 5개국 크루즈 15일 상품을 런칭했다. 북유럽 5개국 크루즈 여행은 북유럽의 대자연을 배경으로 한 여름철 시원한 크루즈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올해 9월 인기리에 종영된 tvN ‘서진이네2′의 촬영지였던 아이슬란드와 이사피요르드의 대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노르웨이를 복잡한 항공 이동이나 장거리 버스 이동 없이 크루즈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해당 여행은 2025년 5~8월 단 6회 한정으로 출발하며 총 13박 15일 일정으로 구성돼 있다. 대한항공 비즈니스 직항을 이용해 NCL 크루즈 선사의 최신 크루즈 중 하나인 NCL 프리마에서 11박, 런던&레이캬비크 일급호텔에서 2박이 이뤄진다. NCL 프리마는 2022년 첫 출항한 14만t(톤)급(14만 3535t) 최신 크루즈로, 북유럽을 항해하는 크루즈 중 최대 규모다. NCL 크루즈의 프리미엄 ‘프리마 클래스(Prima Class)’는 항공기로 비유하면 비즈니스 클래스인 셈이다. 승무원 대 승객 비율 1대 2.35로 크루즈 선내 서비스의 만족도를 높였다. 24시간 스낵바를 포함한 14개의 다양한 레스토랑을 이용할 수 있으며, 여유롭게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는 19개의 바&라운지도 위치해 있다. 무엇보다 NCL 크루즈 시그니처 액티비티 ‘카레이싱’과 10층 규모의 ‘드롭 슬라이드’ 등의 엔터테인먼트 부대시설은 가족, 친구와 함께 크루즈를 즐길 수 있는 포인트 중 하나다. 롯데관광 예약자 특별혜택으로 퍼포먼스와 함께 철판요리를 즐길 수 있는 일식 레스토랑 ‘테판야키’와 정찬 특별 메뉴 신선한 랍스터 꼬리도 각 1회씩 추가 제공한다.
롯데관광의 ‘아이슬란드&노르웨이’ 북유럽 5개국 크루즈 15일 상품의 기항지는 북유럽 4개국 8곳으로 구성돼 있다.
◇아이슬란드: 아이슬란드의 동·서·북을 크루즈로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다는 것이 포인트다. 골든서클(굴포스 폭포, 간헐천 게이시르, 싱벨리어 국립공원)과 블루라군 등 특별하고 매력적인 관광지 뿐만 아니라 아이슬란드 여행의 시작점 ‘레이캬비크’, 100m 높이의 ‘다인잔디 폭포’, 유네스코 세계유산의 보존지 ‘이사피요르드’, ‘신들의 폭포’라고 불리는 고다포스 폭포까지 볼 수 있는 ‘아쿠레이리’를 기항한다. 레이캬비크에서는 크루즈가 1박 정박해서 이틀에 걸쳐 여행을 할 수 있다.
◇노르웨이: 거대한 빙하가 만들어낸 노르웨이 3대 피오르를 볼 수 있는 ‘게이랑에르’, 겨울왕국의 모티브가 된 동화 같은 마을 ‘베르겐’, 북유럽의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건축 도시 ‘알레순트’를 기항한다.
◇네덜란드: 네덜란드에 위치한 풍차의 도시 잔세스칸스 등 북유럽 특유의 건축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암스테르담’을 기항한다.
◇벨기에: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북유럽의 베니스’라고 불리는 도시로, 베니스처럼 운하가 유명한 ‘브뤼헤’를 기항한다.
롯데관광 예약자를 위한 특별 혜택도 제공된다. ▲북유럽의 대자연을 선실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발코니 선실 업그레이드 ▲선내 와이파이 1인당 150분 제공(선실당 최대 2인) ▲선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온보드크레딧 선실당 100달러 제공 ▲선내 식사로 테판야키와 정찬 특별 메뉴(랍스터 꼬리)가 제공(1인당 총 101달러 상당)된다.
여기에 더불어,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 3대 관광 및 런던 시내관광이 포함된다. 레이캬비크에서는 시내관광과 함께 아이슬란드 여행의 꽃이라고 불리는 골든서클, 블루라군 온천욕이 포함돼 있다. 골든서클 투어에서는 아이슬란드 최초 국립공원 ‘싱벨리어 국립공원’과 최대 60m로 솟구치는 간헐천 ‘게이시르’, 황금빛의 웅장한 대자연 ‘굴포스 폭포’ 등 대자연을 감상할 수 있다. 하늘빛을 머금은 세계 5대 호수 온천 중 하나인 블루라군에서는 하늘과 바다가 하나로 연결된 듯한 신비로운 풍경과 함께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블루라군 프리미엄 입장권(1인당 90유로 상당)이 포함돼 있어, 기본으로 제공되는 실리카 머드 마스크는 물론 2개의 마스크가 추가 제공된다. 또한 블루라군 온천 안에 자리한 라바 레스토랑 특식(1인당 100유로 상당)도 준비돼있다.
롯데관광의 ‘아이슬란드 & 노르웨이 북유럽 5개국 크루즈 15일’ 상품은 유럽 폭염을 피하면서도 북유럽의 시원한 기후와 대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크루즈 여행으로, 조기 예약 시 출발일별 선착순 50만원 할인 혜택까지 제공돼 더욱 매력적인 선택이다. 문의: 롯데관광 크루즈사업부 02)2075-3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