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파크가 켄싱턴호텔앤리조트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최상위 등급인 ‘그랜드 켄싱턴’을 새롭게 선보인다. 그랜드 켄싱턴은 고객에게 대자연 속에서의 진정한 휴식과 프라이빗한 여정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랜드 켄싱턴의 첫 번째 럭셔리 리조트 ‘그랜드 켄싱턴 설악비치’는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 인근인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봉포리 일원에 들어선다. 대지면적은 1만5285㎡에 달한다.
그랜드 켄싱턴 설악비치는 2026년 상반기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창립회원은 조기 마감됐으며 지난 3월부터 본격적으로 회원 모집이 진행되고 있다. 그랜드 켄싱턴 설악비치는 △프라이빗 공간 △소수 정원 회원제 △천혜의 자연이 특징이다. 바로 앞엔 1km 프라이빗 비치가 마련돼 있다.
◇호텔 리조트 업계 최초로 ‘체험 객실’ 운영
그랜드 켄싱턴은 지난해 8월부터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에서 ‘체험 객실’을 운영하고 있다. 리조트 업계에서 통상적으로 제공하는 ‘가상 투어 이미지’나 오프라인 모델 하우스 등은 ‘직접’ 경험하는 형태가 아니기 때문에 그랜드 켄싱턴은 호텔 리조트 업계 최초로 ‘체험 객실’ 운영을 결정했다. 그랜드 켄싱턴 회원권 구매를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마련된 객실은 ‘켄싱턴 노블리안 오션뷰’다. 6개의 객실에 그랜드 켄싱턴 설악비치의 객실 콘셉트와 특화 서비스를 구현했다.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와 그랜드 켄싱턴 설악비치는 프라이빗 비치인 ‘켄싱턴 해변’을 공유하고 있다. 이 덕에 체험 객실에서 ‘그랜드 켄싱턴 설악비치’의 분위기·감성을 실제와 매우 유사하게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랜드 켄싱턴의 두 번째 체험 객실은 켄싱턴호텔 평창에 마련됐다. 지난 4일 오픈한 ‘그랜드 스위트’는 켄싱턴호텔 평창의 최고층인 17층에 단 2개만 설치됐다. 객실에서는 탁 트인 통창을 통해 호텔의 랜드마크인 6만7000㎡ 규모의 프렌치 가든 자수정원을 감상할 수 있다. 객실은 거실과 침실이 분리된 구조로 돼 있다. 인테리어는 톤온톤 무드의 프렌치 모던 스타일을 바탕으로 했으며, 자연을 모티브로 한 프렌치 뮤럴(Mural) 벽지와 대리석 패턴의 혼합 소재를 사용했다. 체험 객실은 그랜드 켄싱턴 전문 버틀러와 회원권을 상담한 후 유선으로 예약할 수 있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직접 예약도 가능하다. 그랜드 켄싱턴 관계자는 “버틀러 상담 후 체험 객실을 이용한 고객의 70%가 회원권을 구매하기로 최종 결정했다”고 말했다.
◇휴양은 물론 럭셔리 라이프스타일까지
그랜드 켄싱턴은 ‘프라이빗 휴양’을 원하는 고객 맞춤형으로 철저하게 회원제로만 운영한다. 또 신설된 버틀러 서비스팀에서 회원들에게 1대1 맞춤 환대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랜드 켄싱턴에 가입하는 순간부터 전용 버틀러를 배정받을 수 있으며, 이들 버틀러는 고객이 객실을 예약할 때부터 투숙이 끝날 때까지 최상의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그랜드 켄싱턴은 회원이 그랜드 켄싱턴 서비스를 사전에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2월부터 ‘스페셜 디너’와 ‘초콜릿 클래스’를 시작했으며, 4월에는 전문 소믈리에가 진행하는 ‘와인 테이스팅 행사’를 열었다. 이 밖에도 서울 이랜드 FC와 함께 축구 꿈나무를 위한 어린이 축구 교실을 진행하고 크루즈 불꽃축제 초청 행사를 개최하는 등 여러 프로그램을 활발히 운영 중이다.
◇그랜드 켄싱턴 회원 모집
그랜드 켄싱턴은 회원들에게 고품격 ‘VIP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서비스 혁신 전담 조직을 구축했다. 그랜드 켄싱턴 회원권을 보유한 고객은 국내외 호텔과 리조트를 ‘회원 전용 혜택가’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그랜드 켄싱턴 설악비치를 미리 경험할 수 있는 회원 전용 멤버스 클럽을 현재 총 4곳에서 운영 중이다. 그랜드 켄싱턴 멤버스 클럽은 지난해 3월 오픈한 서울 뉴코아 강남점을 비롯해 강원도 고성 설악비치점, 제주 서귀포점, 강원도 고성 설악밸리점 등 4곳이다. 그랜드 켄싱턴 멤버스 클럽 전 지점에서는 그랜드 켄싱턴 회원을 위해 △라이프스타일 클래스 △아트 갤러리 △맞춤형 여행 큐레이션 등 다양한 VIP 멤버십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한정 판매된 그랜드 켄싱턴의 창립 회원권은 조기 마감됐다. 최근 럭셔리 관광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럭셔리 리조트에 대한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 이에 따라 그랜드 켄싱턴 회원권 구매 관련 문의도 증가하고 있다는 전언이다. 그랜드 켄싱턴 회원권 가격은 1억3000만원부터 2억8000만원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