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이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에 선보인 ‘고덕국제신도시 유보라 더 크레스트’가 오는 3월 본격 입주를 시작한다. 고덕국제신도시 중심에 위치한 데다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도 가까워 이 지역을 대표하는 주거형 오피스텔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고덕국제신도시 유보라 더 크레스트’는 2개 블록, 총 1116실 규모로 지어졌다. 블록별로 9-1-1은 지하 4층, 지상 3층~최고 45층, 전용면적 59ㆍ84㎡ 총 560실, 9-2-1은 지하 4층, 지상 3층~최고 41층, 전용면적 59ㆍ84㎡, 총 556실로 구성된다.

‘고덕국제신도시 유보라 더 크레스트’는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바로 앞에 위치해 직주근접성이 뛰어난 대단지 주거형 오피스텔로, 오는 3월 입주를 시작한다. /반도건설 제공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첨단산업과 주거, 상업, 교육이 융합된 도시

고덕국제신도시는 평택시 고덕동 대지면적 1341만여㎡(약 406만평) 부지에 건설되는 신도시다. 6만여 가구(인구 14만6000여 명)를 수용할 계획이며 첨단산업과 주거, 상업, 교육 등이 융합된 자족형 신도시로 떠오르고 있다. 대규모 공원 및 녹지 공간도 풍부하게 조성돼 있다.

평택시는 국제신도시 면모를 갖추는 동시에 인구도 증가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2022년 57만8529명이었던 평택시 인구는 2023년 59만1022명으로 1만명 이상 증가했다. 지난해에는 약 7000여 명이 추가로 유입돼 전체 인구 60만명 돌파를 앞두고 있다.

◇세계 반도체 허브로 떠오른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고덕국제신도시 남동쪽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공장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있다. 삼성전자의 생산라인(P1~P6)은 순차적으로 들어서고 있으며, P1~P3 공장은 완공돼 운영 중이다. 삼성전자 반도체 생산의 핵심으로 불리는 ‘글로벌 인프라 총괄’ 조직도 올 상반기 중 경기도 동탄에서 평택으로 이전한다. 삼성전자의 핵심 조직 이전으로 고덕국제신도시의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롯데 산하 반도체 핵심소재 기업인 한덕화학도 1300억원을 투자해 반도체 현상액(TMAH) 생산시설을 평택에 짓는다. 한덕화학은 평택 포승지구에 3만2000㎡(약 9746평) 규모의 신규 부지를 확보해 내년 하반기 TMAH 생산시설을 착공하고 2026년 말부터 가동한다는 계획이다.

평택시 신청사 건립도 속도를 내고 있다. 평택시청과 평택시의회가 고덕국제신도시로 통합 이전될 예정이다. 오는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하반기 착공이 계획돼 있다. 행정타운이 완성되면 지역 행정 서비스의 질적 향상은 물론 공무원 및 관련 업계 종사자 이전에 따른 추가 인구 유입도 기대된다.

◇브랜드ㆍ상품성ㆍ인프라 모두 누리는 대단지 주거형 오피스텔

‘고덕국제신도시 유보라 더 크레스트’는 고덕국제신도시 핵심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어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다. 수도권 1호선 서정리역과 SRTㆍKTX(예정)ㆍ수도권 전철1호선이 정차하는 지제역이 가깝다. 고덕국제신도시를 순환하는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도 인근에 계획되어 있어 신도시 내 주요 지역으로 이동하기 편리하다.

단지 주변에는 고덕호수공원 및 수변공원, 함박산 중앙공원 등 녹지 공간도 풍부하다.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고덕수변공원에는 산책로가 잘 갖춰져 있다.

세계적인 팝아티스트 크랙앤칼이 디자인한 단지 내 설치 조형물.

단지 내 상가 ‘파피에르 고덕’은 세계적인 팝아티스트 크랙앤칼(Craig&Karl)의 디자인을 적용한 신개념 쇼핑문화 공간이다. 크랙앤칼은 중앙광장, 상가 게이트와 공용 홀, 설치 조형물 등 다양한 건물 디자인에 참여했다. 기업형 마트(SSM)도 입점을 확정했다.

‘고덕국제신도시 유보라 더 크레스트’는 중대형 평형이 주를 이루는 고덕국제신도시에서 희소성이 높은 전용면적 59~84㎡ 평형을 선보였다. 59㎡ 타입은 현관은 물론 세대 내 곳곳에 팬트리,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 수납공간을 갖췄다. 84㎡ 타입은 선호도가 높은 판상형 4베이(Bay) 맞통풍 설계를 도입했다. 여기에 다용도실, 팬트리, 현관수납장, 와이드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최고 45층 높이로 조성돼 주변 입지가 한눈에 들어오는 탁 트인 스카이뷰도 ‘고덕국제신도시 유보라 더 크레스트’의 자랑이다. 골프 연습장, 스크린 골프장, 휘트니스 센터, 스마트팜, 맘스 스테이션(어린이 승차하장)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된다. 외관은 고급스러운 커튼월룩(유리 패널 외관)을 사용해 품격을 높였다.

입주 관계자는 “‘고덕국제신도시 유보라 더 크레스트’는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바로 앞에 위치해 직주근접성이 뛰어난 대단지 주거형 오피스텔”이라며 “아파트와 견줘도 손색없는 설계와 상품성으로 실거주자와 투자자는 물론 임차인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고덕국제신도시 유보라 더 크레스트’는 분양자들의 입주 촉진을 위해 임대 매칭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입주서비스 라운지 또는 입주 홈페이지(bando-the cres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1800-08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