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의왕시 의왕백운밸리에 자리잡은 시니어주택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가 선착순 임대를 진행 중이다.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661번지, 656-1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은 전원형, 도심형 입지를 모두 갖춘 호텔식 오피스텔, 실버타운 복합단지이다.
지하 6층~지상 16층, 13개 동, 1378가구 규모의 2개 단지로 지어진다. 만 60세 이상만 입주 가능한 임대형 시니어주택(스위트)과 분양형 오피스텔로 구성됐다. 시니어주택은 전용 61·84㎡ 총 536가구, 오피스텔은 전용 99·119㎡ 총 842실로 이루어졌다. 입주 예정일은 오는 11월이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은 서울 강남 등 주요 도시로의 접근성이 탁월하다. 바로 옆에는 청계IC가 위치해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및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를 통하면 강남까지 20분대면 닿을 수 있다. 분당, 판교, 과천, 안양 등 주변 도시도 10분대면 도착할 수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의왕백운밸리는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백운호수 남동쪽에 조성된 강남권 미니신도시다. 백운호수를 비롯해 바라산, 백운산 등 풍부한 녹지환경을 바로 앞에서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장점이다. 롯데프리미엄 아울렛도 인근에 있어 편의성이 뛰어나다.
대중교통도 우수하다. 단지와 가까운 수도권 지하철 4호선 인덕원역은 올해 착공 예정인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를 비롯해 월곶판교선(예정), 동탄인덕원선(예정) 등이 추가로 개통될 예정이어서 수도권 남부 최고 수준의 교통 편의성을 갖추게 된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은 다양한 주거 서비스와 부대시설도 갖추고 있다. 전담 영양사가 준비하는 식사, 청소와 분리수거를 책임지는 하우스키핑, 빨래 걱정 없는 세탁 서비스, 각종 스케줄 예약 등 비서 역할을 하는 컨시어지 서비스 등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5성급 호텔 수준의 커뮤니티와 24시간 토탈 라이프케어 프로그램이 결합된 ‘클럽 포시즌’을 마련해 입주민들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한다. 클럽 포시즌은 약 1만1000㎡(3500여 평)에 달하는 주민공동시설로 실내 수영장(25m 3레인), 실외 썬큰 수영장, 골프연습장(스크린 15석ㆍ스크린룸 5실), 휘트니스(약 220평), 호텔식 사우나와 바디케어(호텔식 스파숍) 등으로 구성된다.
법무법인 율촌, 가립회계법인, 하나투어 등 각 분야 전문업체들이 입주민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입주자들의 전화 한 통이면 해당 업체의 담당 전문가가 분야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담 직원 및 창구가 마련된다.
실버타운인 ‘스위트’의 시니어 특화 설계도 눈길을 끈다. 현관 벤치, 불필요한 턱을 없앤 무단차 설계(Barrier Free·장벽 없는 건축설계), 전실 미닫이문, 비상콜 버튼, 안전바, 논슬립 타일, 안전 유도등, 승강기식 하향 피난구, 마스터룸 욕실 순환 동선 등이 설치된다. 여기에 냉장고, 김치냉장고, 건조기, 세탁기, 시스템에어컨, 하이브리드 쿡탑 등 가전이 무상옵션으로 제공된다. 또 일반 아파트보다 높은 천장고(2.45~2.55m)를 확보해 넓은 개방감을 자랑한다.
분양 관계자는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은 하이엔드 오피스텔과 함께 구성되어 시니어와 젊은 세대가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세대공존형 단지로 지어졌다”며 “골조공사가 대부분 완료된 상태라 단지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계약할 수 있다”고 말했다.
홍보관은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일원에 있다. 문의 1577-5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