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수원이목지구 디에트르 더 리체 Ⅱ’는 지하철 1호선 성균관대역을 걸어서 오갈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대방건설 제공

대방건설이 경기 수원시 장안구 이목동 910번지 일원(이목지구 A3블록)에서 ‘북수원이목지구 디에트르 더 리체 II’를 4월에 분양한다.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17개 동, 전용면적 84~141㎡로 구성된 총 1744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다.

수원시 장안구에는 중대형 타입으로만 구성된 새 아파트가 드물어 ‘북수원이목지구 디에트르 더 리체 Ⅱ’는 이 일대에서 희소성 높은 중대형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인근에 위치한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의 전용 101㎡A타입은 지난 1월 15억9000만원에 거래됐다.

단지 내에는 실내수영장, 사우나, 다목적체육관, 실내 골프연습장, 휘트니스, 북카페, 어린이도서관 등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가구 당 주차대수는 2.1대로, 수원시 아파트 중에서도 손꼽히는 우수한 주차여건을 갖췄다.

‘북수원이목지구 디에트르 더 리체 Ⅱ‘가 들어서는 이목지구에는 유치원, 초등학교, 공공도서관 부지(예정)와 상업ㆍ업무 권역이 계획돼 있다. 특히 상업ㆍ업무 권역은 연면적의 30% 이상을 교육시설 의무용도(서점, 학원, 독서실 등)로 사용하도록 되어 있어 교육, 문화 등을 아우르는 인프라가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는 상위권 대학 진학률이 높다고 알려진 장안고와 동원동우고 등이 있어 학령기 자녀 교육에 필요한 좋은 요건을 갖췄다. 스타필드 수원, 롯데마트 천천점, 만석공원, 수원종합운동장 등 구도심 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교통환경도 뛰어나다. 지하철 1호선 성균관대역을 걸어서 오갈 수 있다. 앞으로 신분당선 연장 노선(호매실~광교중앙역, 공사 중)과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공사 중) 등 광역 교통망도 한 정거장 거리에 들어선다.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106역(가칭, 공사 중)도 도보권에 조성된다. 북수원IC와 인접해 차량으로 30분대면 서울 사당, 양재 등 강남 주요 거점 지역으로 갈 수 있다.

주변에 반도체 산ㆍ학ㆍ연 협력과 인재 양성의 구심점 역할을 할 성균관대 R&D사이언스파크, 인공지능(AI) 지식산업벨트인 북수원테크노밸리 등도 들어선다.

‘북수원이목지구 디에트르 더 리체 Ⅱ‘가 들어서는 수원 이목지구에는 1차(768가구)를 포함해 총 2512가구의 ‘디에트르’ 타운이 형성된다. 견본주택은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412 일대에 마련된다.

문의 1688-4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