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개통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노선이 경기도 파주 운정에서 서울역까지 단 22분 만에 연결되면서 수도권 서북부 교통 및 주거 환경이 눈에 띄게 개선되고 있다. 과거 1시간 이상 소요되던 출퇴근 시간이 대폭 단축됨에 따라 파주 부동산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GTX-A노선은 파주 운정에서 출발해 고양 일산, 서울 연신내와 강남구 삼성역을 거쳐 화성 동탄까지 이어지는 총 85.5km 길이의 노선이다. 작년 3월 서울 강남 수서~화성 동탄 구간이 개통된 데 이어 파주 운정~서울역 구간이 12월 말부터 운행을 시작했다. 파주 운정~서울역 구간 정차역은 파주 운정중앙, 고양 킨텍스, 고양 대곡, 서울 연신내, 서울역 등 총 5개다. 이 구간은 개통 60일 만에 승객 219만명을 수송했다. 하루 평균 3만6000여명(평일 기준 4만1000여명)이 이용해 정부의 예상을 뛰어넘는 성과를 보였다. GTX-A노선은 서울역~삼성역 구간이 2028년 완전 개통되면 강남 지역 접근성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경기도는 제2자유로와 김포에서 파주까지 연결되는 수도권 제2순환도로 건설도 추진 중이어서 서울과 경기도 전역으로의 이동은 더욱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런 가운데 경기도 파주시 동패동 125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 3억원대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 중이어서 관심을 끌고 있다.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는 지하 3층~지상 25층, 전용면적 59~84㎡ 총 1499가구 규모로 짓는 대단지 아파트다. 중도금 무이자 혜택과 발코니 확장을 무료로 제공한다.
‘GTX 운정역 서희스타힐스’는 운정중앙역 인근에 자리잡고 있어 GTX-A노선의 수혜단지로 꼽힌다. 이마트 운정점, 롯데백화점, 킨텍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스타필드 빌리지(예정) 등 다양한 쇼핑ㆍ편의시설도 주변에 집중되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새암공원, 한빛공원, 운정건강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해 여유롭게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는 단순히 주거 공간을 넘어 수도권 교통 인프라와 생활ㆍ편의시설이 결합된 혁신적인 미래형 도시생활 주거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3억원대라는 합리적인 분양가, 다양한 금융혜택 등 젊은 세대와 중산층에게 실속 있는 주거 선택지를 제공해 부동산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1600-82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