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 히어로즈의 외야수 이용규가 복귀를 위해 시동을 건다.
이용규는 지난 5월 6일 고척돔에서 열린 SSG 랜더스전에서 상대투수 오원석이 던진 공에 맞아 어깨를 다쳤다. 오른쪽 견갑골 미세 골정 판정을 받았다. 지난 달 12일 1군 엔트리에서 제외된 이용규는 그동안 휴식중이었다.
홍원기 감독은 3일 "오늘 재검을 받았는데 부상 부위가 완치됐다는 보고를 받았다. 이제 훈련을 시작할 수 있게 됐다"고 했다.
2군에서 캐치볼부터 시작해 본격적으로 훈련을 시작한다. 2군 경기에 출전해 실전감각을 끌어올린 뒤 1군에 복귀한다.
홍 감독은 "휴식중에 절대안정을 취하라고 했는데, 이 기간에 부상과 관련없는 훈련을 해왔다고 한다. 당초 예상보다 빠르게 회복했다"고 설명했다.
히어로즈는 시즌 초반 잇따른 선수 부상으로 어려움이 컸다. 다행히 대체 선수가 공백을 잘 메워줬다. 이용규를 대신해 맹활약을 펼치던 김태진까지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했다. 이런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SSG 랜더스에 이어 2위를 달리고 있다.
대전=민창기 기자 huelva@sportschosun.com
▲ '정형돈♥' 한유라, '불륜+명품 사치' 루머에 분노 “팩트 한 줄도 없어”
▲ 김숙♥이대형 “결혼 날짜 9월 13일”..사회 전현무·축가 장윤정·주례 허재 '초호화' (당나귀)
▲ '혼전임신' 장미인애, 과감한 어깨 노출…배도 많이 나왔네
▲ '안정환♥' 이혜원, '딸 뉴욕대 합격' 말고 또 축하할 일이?...경사가 넘치는 가족
▲ 강민경 “이해리와 홀라당 벗고 있는데 이상한 男 쫓아왔다” 소름 돋는 일화
▲ '신혼' 배다해, ♥이장원과 먹는 저녁 메뉴 보니..그릇부터 정갈 "채소 폭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