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맛있는 식탁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품질 좋은 제철 농산물입니다. ‘미스타팜’은 최고의 제철 농산물을 선정해 저렴한 가격에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농민 판로 지원을 위해 농협과 함께 농산물을 선정했습니다. 콘텐츠 작성과 편집은 조선H&B몰이 책임집니다. 공동구매 할인 정보와 함께 한국 농업의 현재를 경험해 보세요.

고기는 쌈채소와 겻들여 먹을 때 더욱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만인산농협

삼겹살을 꼭 쌈으로 드시던 아버지를 보며 고개를 갸우뚱했던 때가 있었습니다. 고기만 먹어도 맛있는데 왜 상추가 필요한지 이해하지 못했죠. 그러다 어느 순간 채소의 참맛을 알아차리는 순간이 있습니다. 같이 먹으면 풍미를 돋울 뿐만 아니라 쌈 채소의 풍부한 식이섬유가 소화를 돕기도 합니다. 충남 금산에서 재배한 채소로 꾸린 쌈 채소 세트를 소개합니다.

[조섯닷컴 독자 한정 최저가] : https://bit.ly/46FyRJ0

금산 쌈 채소를 추천하는 이유

충남 금산에서 재배한 쌈채소. /만인산농협

① 고려인삼 종주지의 건강한 토양

충청남도 금산군은 고려인삼의 종주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약 1500년 전 효자였던 한 아들이 꿈에서 본 암벽에서 캔 인삼을 달여 어머니께 달여 드렸더니 완쾌됐다는 설화도 전해지죠. 주위에 해발 400~900m에 이르는 산이 많은 분지 지형입니다. 인삼 외에도 다양한 작물을 재배하기에 적합한 환경이죠.

② 요리에 따라 달라지는 모둠쌈 구성 4종

금산 쌈 채소는 구성에 따라 4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고기를 구워 먹을 때는 ‘GAP쌈 채소모둠’(적상추, 청상추, 깻잎, 겨자, 케일, 적근대, 배청채, 잎브로콜리, 쌈배추)으로 다양한 채소를 맛볼 수 있습니다. 매콤한 맛이 아쉬울 땐 ‘고추&모둠쌈’(깻잎, 상추, 케일, 쌈채류, 고추, 쌈장)을 택하면 됩니다. 쌈밥을 먹는 날엔 ‘쌈밥집 모둠쌈’(상추, 겨자, 잎당귀, 적근대, 청치커리, 깻잎, 쌈배추, 적쌈배추, 오크리프, 비타민), 샤부샤부를 준비한다면 ‘샤브샤브 모둠채소’(청경채, 쑥갓, 비타민, 적근대, 알배기부채, 버섯)가 적합하죠.

[조섯닷컴 독자 한정 최저가] : https://bit.ly/46FyRJ0

GAP쌈 채소모둠, 고추&모둠쌈, 쌈밥집 모둠쌈, 샤브샤브 모둠채소 중 4종의 구성이 있다. /만인산농협

③ 2봉으로 나눠 포장

금산 쌈 채소는 2봉으로 나누어 포장합니다. GAP쌈 채소모둠 500g 2봉, 고추&모둠쌈 500g 2봉, 쌈밥집 모둠쌈 400g 2봉, 샤브샤브 모둠채소 550g 2봉 구성입니다. 한꺼번에 포장했을 때보다 보관이 쉽죠.

④ GAP인증으로 안심

GAP 인증은 농산물의 생산·수확·포장·판매 등 전 단계에서 농약·중금속·미생물 등 위해요소가 검출되지 않도록 우수하게 관리했다는 뜻입니다. 만인산농협의 쌈 채소는 GAP 인증을 취득한 시설에서 검수·포장됩니다.

[조섯닷컴 독자 한정 최저가] : https://bit.ly/46FyRJ0

금산 쌈 채소가 우리 식탁에 오르기까지

쌈 채소는 수확할 때 한 잎 한 잎에 정성이 필요하다. /만인산농협

① 한 잎 한 잎 조심히 딴 채소

쌈 채소는 손이 많이 가는 작물 중 하나입니다. 상추, 깻잎 등 대부분의 쌈 채소들은 조금만 세게 잡아도 쉽게 찢어지기 때문이죠. 수확할 때는 한 잎 한 잎 뗀 다음 크기 별로 포개어 둡니다. 대개는 수확한 당일 농산물산지유통센터로 입고 됩니다.

② 깐깐한 검품이 만드는 품질

금산 만인산농협에 쌈 채소가 입장하는 순간부터 검품이 시작됩니다. 너무 어린 잎이나 크기가 균일하지 않은 채소들은 바로 퇴장해야 하죠. 입고된 채소들은 깔끔하게 다듬은 다음 무게(g)에 맞춰 포장됩니다. 포장된 쌈 채소는 5℃ 이하의 저온저장고에서 잠시 대기하다가 출고됩니다. 만인산농협에서는 당일 생산된 농산물의 70%가 24시간 이내에 유통됩니다.

[조섯닷컴 독자 한정 최저가] : https://bit.ly/46FyRJ0

맛있는 쌈 채소 고르는 법

싱싱한 잎은 가장자리에서부터 티가 난다. /만인산농협

· 싱싱한 채소의 특징

채소의 종류에 따라 신선도를 따지는 방법이 조금씩 다른데요. 하지만 싱싱한 채소들만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잎채소는 가장자리부터 시들기 시작하는데요. 그 부분을 확인하면 채소가 신선한지 쉽게 확인할 수 있죠. 또 잎채소를 고를 때는 잎이 선명한 색을 띠면서 잎맥이 단단하고 흰 것이 좋습니다.

· 오늘 산 쌈 채소 다음 주까지 먹는 법

쌈 채소는 대부분 수분함량이 높은 잎입니다. 밀폐용기에 면포 또는 키친타올을 깔고 물을 충분히 뿌린 뒤 채소를 넣어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선한 쌈 채소는 최대 2주까지 보관할 수 있습니다.

[조섯닷컴 독자 한정 최저가] : https://bit.ly/46FyRJ0

대량구매를 하는 기업이나 단체의 경우 미스타팜(1660-0166)으로 연락 주시면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