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계 쇼핑몰의 공습으로 국내 기업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조선몰은 교환·반품·AS 걱정이 없는 국내 기업이 제조 또는 유통하는 우수 제품을 단독 최저가로 소개합니다.
분주한 아침 시간대에 창문을 열어 실내 환기하는 것을 잊기 쉽습니다. 커튼을 여닫는 시간 조차 사치죠.
‘미니빅 스마트 창문과 커튼’은 1분 1초가 아쉬운 분들을 위한 창문, 커튼 원격 제어 기기입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멀리서도 손 쉽게 창문과 커튼을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시간에 개폐하도록 설정하는 타이머 기능도 있습니다. 시중의 창문 자동 개폐기나 전동 커튼보다 획기적으로 저렴한데다 번거로운 시공 과정이 필요 없어 편리합니다.
◇아침 시간 아껴서 환기하는 법
랙을 창문 프레임에 고정시켜 창문을 움직이는 방식입니다.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브라켓과 본체를 붙이고 랙을 브라켓과 수평이 되게 창문 틈에 부착하면 됩니다. 단, 부착하고자 하는 창문 틀의 높이는 최소 3cm 이상, 창문 틀에서 창문까지의 거리는 2cm 이하여야 합니다.
전용 애플리케이션이나 본체의 버튼으로 제어하는 방식입니다. 앱 사용 시 블루투스 통신 거리인 10~15m 내외에서 제어 가능한데요. 타이머 기능을 활용하면 원하는 시간에 맞춰 창문을 개폐할 수 있고, 여러 디바이스를 동시에 제어 가능합니다. 초대 기능으로 가족 구성원이나 룸메이트와 함께 제어할 수도 있죠.
다양한 상황을 고려해 섬세하게 설계했습니다. 본체에 탈부착 가능한 손 끼임 방치 헤드가 있습니다. 창문이 랙을 이탈하는 게 우려된다면 이탈 방지 스토퍼를 붙이면 됩니다. 장애물 감지 기능이 있어서 창문에 장애물이 끼였을 때 충격을 감지해 자동으로 멈춥니다.
배터리 용량이 넉넉합니다. C타입 케이블로 충전하면 돼 간편한데요. 3시간 충전 시 1일 2회 사용 기준으로 150일 사용 가능합니다.
◇상쾌한 아침 열어주는 마법의 커튼
모터에 맞물린 로프가 움직이면서 고정된 커튼을 움직이는 ‘커튼 로프’ 방식의 스마트 커튼입니다.
설치가 간편합니다. 우선 커튼 박스 천장 양쪽에 도르래를 나사로 고정합니다. 그 다음 창틀 프레임이나 벽면에 본체를 부착하면 됩니다. 20m 길이의 커튼 로프가 기본 구성품인데요. 커튼 로프를 당겨서 팽팽하게 조절한 후 클리퍼에 커튼 집게를 연결해서 커튼을 고정하면 됩니다. 최대 제어 가능한 커튼 길이는 8m입니다.
로프가 끊어지거나 커튼이 집게에서 빠질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로프의 소재는 나일론 코드로 굵기는 1.8mm 입니다. 저항성이 높고 무게는 가벼워 등산 안전 로프로도 쓰이죠. 고정 집게는 무거운 암막 커튼도 지탱할 정도로 튼튼합니다.
커튼 링 방식, 레일 방식, 아일렛 방식, 멜빵 방식 등 모든 종류의 커튼에 호환됩니다. 커튼 클립을 1개 사용하면 단방향으로, 2개 사용 시 양방향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앱과 버튼, 리모컨(별도 구매) 3가지 수단으로 제어하면 되는데요. 전용 앱으로 타이머를 설정하거나 여러 기기를 동시에 제어 가능합니다. 초대 기능을 통해 가족, 룸메이트, 지인 등 공간을 공유하는 이들과 함께 사용할 수도 있죠.
본체는 평평한 부착면 혹은 창틀에 부착해야 합니다. 벽지에 부착시 벽지가 찢어질 수도 있습니다. 가로 7cm, 세로 5cm의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커튼 박스 내에 도르래를 설치할 수 있는 가로 5cm, 세로 2cm 공간도 필요합니다. 천장과 커튼의 끝 부분이 7cm 이상 떨어져 있는 경우 작동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이 넉넉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과 같은 C타입 케이블로 충전하면 돼 간편한데요. 3시간 충전 시 1일 2회 사용 기준으로 150일 사용 가능합니다.
◇미니빅 스마트 창문과 커튼, 이런 분에게 추천해요
①아침을 분주하게 맞이하는 분
②주기적인 환기가 필요한 공간에 사는 분
③커튼이 많은 집에 거주하는 분
참신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고 싶은 분은 이메일(pyy@chosun.com)로 제보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