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몰은 국내 제조·유통기업의 판로를 돕고, 독자 혜택을 위해 정산·교환·반품·AS 걱정이 없는 우수 제품을 단독 최저가로 소개합니다. 본 기사는 광고성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제 사과 3개로 신호등을 만들 수 있습니다. 빨간 홍옥, 초록빛의 아오리사과에 이어 노란 빛의 사과가 등장했는데요. 경상북도 영주시에서 재배한 제철 맞은 사과, ‘시나노 골드’를 소개합니다. 특유의 달콤한 맛과 아삭한 식감이 일품입니다.
◇풍기농협 시나노 골드를 추천하는 이유
①사과가 좋아하는 일조량과 일교차
경북 영주시는 태백산과 소백산의 정점인 지역인데요. 일조량이 풍부해 사과 생육에 적합하죠. 사과가 자라는 9~10월에는 일교차가 커 당도가 높고 빛깔이 고운 사과를 재배할 수 있습니다.
②시나노 골드의 특별한 맛
시나노 골드는 일본의 한 과수시험장에서 미국 ‘골든데리셔스’에 ‘천추’를 교배해 개발한 품종입니다. 과즙이 많고 아삭한 식감이 특징이죠. 저장기간도 상온에서 3주 정도로 일반 사과에 비해 긴 편에 속합니다.
③최첨단 시설에서 선별·포장
풍기농협에서는 자동화된 기계의 도움을 받아 빠르고 안정적으로 사과를 선별합니다. 먼저 지하수, 세척 솔, 오존수를 이용해 세척한 다음 색택을 기준으로 선별하는데요. 병과가 없는 상품을 그물망에 담아 포장합니다.
④농산물우수관리 인증
풍기농협의 시나노 골드는 농산물우수관리(GAP·Good Agricultural Practices)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관리합니다. GAP인증은 농산물의 생산부터 수확 후 관리·유통 단계까지 관리하는 제도로, 농산물에 농약·중금속 또는 유해 생물이 잔류하지 않도록 관리한다는 의미입니다.
◇맛있는 시나노 골드 고르는 법
· 껍질째 즐기는 아삭한 사과
시나노 골드는 다른 사과와 마찬가지로 껍질째 먹는 것이 좋습니다. 몸에 좋은 성분이 껍질에 많이 함유돼 있기 때문이죠. 시나노 골드를 깎아 먹다 보면 갈변 현상이 상대적으로 더디다고 느낄 수 있는데요. 기분 탓은 아닙니다. 일반 사과에 비해 갈변 현상이 적은 편입니다.
· 맛있는 시나노 골드의 특징
시나노 골드는 전체적으로 고른 황금빛을 띠는 것이 좋습니다. 꼭지를 보면 신선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갓 재배한 시나노 골드일수록 꼭지가 싱싱하면서 색상도 밝죠.
· 시나노 골드 크기와 수량
풍기농협 시나노 골드는 2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2.5㎏ 1상자는 12과 내외가 들어 있습니다. 3.5㎏ 1상자에는 16과 내외가 들어 있습니다.
참신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고 싶은 분은 이메일(pyy@chosun.com)로 제보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