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타피쉬’는 최고의 제철 수산물을 선정해 저렴한 가격에 소개하는 코너로 광고성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어민 판로 지원을 위해 수협과 함께 수산물을 선정했습니다.
동해에 주로 서식하는 홍게는 특유의 붉은 빛깔이 특징입니다. 대게보다 좀 더 깊은 수심에서 서식해 살이 탄탄하고 감칠맛이 뛰어나죠. 단백질은 물론 타우린, 키토산이 풍부해 피로 해소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부드러운 육질과 달콤한 맛으로 남녀노소 즐기기 좋죠. ‘붉은 대게’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동해에서 잡아 올린 수협 홍게 2종을 소개합니다.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도록 프리미엄형과 실속형으로 구성했습니다. 수협에서 철저하게 관리해, 품질이 뛰어난 개체만 발송합니다.
[실속형 후포항 자숙 홍게 단독 최저가 사러 가기 클릭]
◇1.2kg에 5만6900원 프리미엄 박달 홍게(생물 그대로 포장)
영덕 강구항에서 어획한 박달 홍게부터 소개합니다. 영덕 강구는 품질 좋은 대게와 홍게의 본고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홍게는 11월 말부터 이듬해 5월까지 어획하는데요,
영덕 홍게는 동해안 홍게 중에서 가장 뛰어난 맛을 자랑합니다. 그중에서도 박달 홍게는 박달나무처럼 튼튼하고 속이 꽉 찼다고 붙여진 이름입니다. 일반 홍게보다 크고 살이 꽉 차 풍성한 식감입니다. 몸통과 다리의 수율 80~90%로, 몸통과 다리에 살이 꽉 차있죠.
마리당 중량 400g 내외인 박달 홍게 3마리 구성입니다. 업력 16년의 노가네수산이 영덕 강구 수협 중매대리인으로 직접 입찰에 참여해 확보한 홍게를 3차에 걸쳐 선별한 후 중간 유통 과정 없이 발송합니다.
선도 유지를 위해 아이스박스에 해수 얼음이나 아이스팩을 동봉해서 배송합니다. 받자마자 찜통에 쪄주세요. 한 김 식힌 후 밀봉해서 냉장 보관하면 처음 먹었던 그 맛 그대로 2~3일 먹을 수 있습니다.
◇1.75kg에 2만6800원 실속형 후포항 홍게(쪄서 포장)
다음으로 울진 후포항 인근에서 어획한 후 먹기 좋게 조리한 ‘자숙 홍게’를 소개합니다. 울진 후포항은 우리나라 게 조업의 중심지로, 명성만큼 품질이 좋은 게를 취급합니다.
[실속형 후포항 자숙 홍게 단독 최저가 사러 가기 클릭]
1.75kg으로 홍게 4~6마리 구성입니다. 몸통과 다리의 수율은 80%로, 몸통과 다리에 살이 꽉 차있습니다. 한 마리 최저 4500원 가격입니다.
신선한 홍게를 쪄서 식힌 후 바로 배송합니다. 아이스박스에 아이스팩을 동봉해서 배송하죠.수령 후 이틀까지는 냉장 보관하면 됩니다.
[실속형 후포항 자숙 홍게 단독 최저가 사러 가기 클릭]
보다 오래 보관하려면 아이스박스에 넣고 뚜껑을 열어 얼린 다음에 밀봉해서 냉동보관하세요. 다만 얼린 후 다시 찌면 살이 줄어드니, 가급적 바로 먹는 게 좋습니다.
시원한 상태로 먹어도 되지만 따뜻하게 먹고 싶다면 찜기에 3~5분 데워 먹으면 됩니다. 홍게 볶음밥, 홍게 라면 등으로 응용해서 먹어도 별미입니다.
[실속형 후포항 자숙 홍게 단독 최저가 사러 가기 클릭]
본 기사에 소개되는 제품의 가격에는 조선몰 운영 등에 필요한 판매수수료가 포함돼 있습니다.
참신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고 싶은 분은 이메일(pyy@chosun.com)로 제보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