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몰은 국내 제조·유통기업의 판로를 돕고, 독자 혜택을 위해 정산·교환·반품·AS 걱정이 없는 우수 제품을 단독 최저가로 소개합니다. 오늘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 추천한 제품을 소개합니다. 본 기사는 광고성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부사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재배되는 대표적인 사과 품종인데요. 꼭지 부분과 하단 부분에 은은한 황록색의 줄무늬가 있고 과육이 풍부하다는 특징이 있죠.
오늘은 경상북도 안동시에서 재배된 애플향농원의 안동 부사를 소개합니다. 2만평 규모의 과수원에서 3대째 사과를 재배하고 있습니다.
◇애플향농원 안동 부사를 추천하는 이유
①3대째 이어진 사과 과수원
임영우 씨는 3대째 사과를 재배하고 있습니다. 경북 안동시 임하면에서 길안면에 걸친 2만평의 대규모 과수원 농원에서 생산부터 판매까지 하고 있죠.
안동 사과는 과육이 단단하면서 묵직한 느낌이 들고 오랜 기간 저장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토양과 기후 조건이 적당해 당도가 높죠.
②고당도의 신선한 사과
브릭스(Brix)는 당도를 측정하는 단위인데요. 애플향농원에서는 14브릭스 이상의 고당도 사과를 수확 당일 선별합니다. 신선한 상태 그대로 배송할 수 있죠.
③꼼꼼한 포장과 배송
2.5㎏의 경우 사과를 하나하나 에어캡으로 개별 포장한 다음 상자에 담아 포장합니다. 5㎏ 구성은 친환경 종이로 사과가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해 포장합니다.
④농산물우수관리제도 인증 시설
애플향농원의 안동 부사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GAP(농산물우수관리제도)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관리합니다.
GAP 인증은 농산물의 생산부터 수확 후 관리·유통 단계까지 관리하는 제도로, 농산물에 농약·중금속 또는 유해생물이 잔류하지 않도록 관리한다는 의미입니다.
◇맛있는 안동 사과 고르는 법
①소과부터 대과까지 다양한 크기
소과·중과·중대과·대과 등 4가지 사이즈가 있습니다. 2.5㎏ 또는 5㎏ 단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2.5㎏을 기준으로 할 때 소과는 11~12과, 중과는 9~10과, 중대과는 7~8과 대과는 5~6과로 나뉩니다.
②가정용 사과
가정용 사과의 특성상 일부 흠과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신선도나 당도, 맛에는 문제가 없지만 작은 흠집이나 미색 등이 보일 수 있습니다.
③껍질째 시원하게 먹기
깨끗하게 씻어서 껍질째 먹어야 영양 섭취가 잘됩니다. 시원하게 해서 먹으면 단맛이 한층 강화되죠. 수령 후 랩이나 신문지로 감싼 후 비닐에 밀봉해서 냉장 보관을 하면 보다 오래 신선하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은?
1995년 설립된 중소기업, 소상공인 판로지원 전문 공공기관입니다. 중소기업 유통지원 포탈 사이트 ‘판판대로’를 통해 운영 중인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 기사에 소개되는 제품의 가격에는 조선몰 운영 등에 필요한 판매수수료가 포함돼 있습니다.
참신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고 싶은 분은 이메일(pyy@chosun.com)로 제보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