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몰은 독자 혜택을 위해 정산·교환·반품·AS 걱정 없이 품질이 검증된 제품을 단독 최저가로 소개합니다. 오늘은 크라우드펀딩 스타트업 ‘와디즈’가 추천하는 아이디어 제품을 소개합니다. 본 기사는 광고성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마트에서 발견한 큰 할인율에 덜컥 장바구니에 한가득 담은 생선, 브로콜리, 가지, 오이… 결국 끝까지 먹지 못하고 몇 개는 버리게 되는데요. 그때마다 식재료를 사면 좋겠지만, 번거로운데다 가격이 비싸 쉽지 않죠.
알뜰한 주부를 위해 저렴하게 산 식재료를 오랫동안 보관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휴빅의 가정용 압축기는 진공 포장 방식으로 식재료를 압축팩에 보관하는 기기입니다. 식재료를 공기와 닿지 않게 해서 신선도를 유지하고 곰파이와 세균 번식을 억제합니다. 냉장고 속 불쾌한 냄새를 최소화하는 데에도 도움을 주죠.
◇가정용 진공포장기를 추천하는 이유
①대충 묶지 말고 깔끔하게 진공 포장
견과류, 곡물, 육류, 생선, 과일, 채소 등 다양한 식재료를 진공 포장할 수 있습니다. 비닐 팩에 식재료를 넣고 진공포장기의 버튼을 누르면 비닐 팩 속을 진공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진공 포장에 걸리는 시간은 약 15초에 불과하죠.
김치, 뜨거운 국물도 포장할 수 있습니다. 냄새와 설거지 걱정 없이 쾌적하게 보관할 수 있죠. 음식이 손상될 염려는 없습니다. 정밀 센서가 비닐 팩 안에 있는 공기량을 계산해 공기만을 정확하게 빨아들이며 밀봉합니다.
②음식 보관 기간 최대 5배 연장
진공으로 포장하면 깔끔하기만 한 것이 아닙니다. 음식 보관 기간도 늘려주죠. 일반적으로 육류는 2~3일, 과일은 5~7일 정도 냉장해 보관합니다. 진공 포장 후 보관하면 육류는 8~9일, 과일은 14~20일까지 보관합니다.
그 외 해산물이나 조리된 육류, 채소, 달걀 등도 진공 포장해 보관 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③선이 없어 자유로운 사용
무선 방식으로 이동·사용이 편리합니다. 콘센트 위치나 전선 길이 때문에 고민할 필요가 없죠. 무선이지만 유선처럼 강력합니다. 480㎜Hg(수은주밀리미터)의 압력으로 흡입해 줍니다.
④직관적인 버튼과 다양한 활용법
사용 환경에 따라 쓸 수 있는 4가지 버튼이 있습니다. 습식 자동 버튼은 채소나 과일 등을 변형 없이 포장해야 할 때 사용하면 됩니다. 커피, 곡물, 견과류, 파스타 면 등 건식 식재료를 포장할 때는 건식 자동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밀봉모드 버튼은 진공 과정 없이 밀봉만 하는 모드입니다. 국물이나 김치, 남은 과자, 빵 등을 포장할 수 있죠. 수동 진공 버튼은 누르는 동안만 공기를 흡입하는데요. 물기가 많은 생선류, 육류 등을 포장할 때 적합합니다.
수동 진공 버튼은 외부 진공 호스를 연결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평소 사용하던 지퍼백·압축팩·진공 용기 등에 연결할 수 있죠. 계절 의류를 보관할 때, 여행 짐의 부피를 줄이고 싶을 때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정용 진공포장기, 이런 분에게 추천
①냉장고 정리가 필요한 분
②식재료를 더 오래 신선하게 보관하고 싶은 분
③먹고 남은 배달 음식이나 과자 처리가 고민인 분
④여행이나 캠핑을 갈 때 먹거리를 깔끔하게 챙기고 싶은 분
◇가정용 진공포장기의 기본 정보
①빠르고 안전한 배터리 충전
충전해서 사용합니다. 충전단자는 USB-C 유형입니다. KC 안전 인증을 받은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배터리가 부족하면 적색 불빛이 깜빡이는데요. 충전할 때는 적색 불빛이 들어오고 완충일 땐 녹색 불빛이 들어오죠.
완충 시 최대 50회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진공 포장 시간이나 식재료, 진공 팩의 크기에 따라 사용 시간이나 횟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②전용 파우치로 깔끔하게 보관
휴빅 가정용 진공포장기 본체는 가로 388㎜, 세로 87㎜, 높이 65㎜의 크기입니다. 여기에 진공 비닐 팩 20매, 진공 호스, 충전 케이블, 비닐 커터(칼), 전용 주머니 등도 함께 들어있습니다.
진공 비닐 팩은 휴빅 전용이 아닌, 다른 제품이어도 사용 가능합니다.
◇휴빅 가정용 진공 포장기의 와디즈 펀딩 성과
- 목표 펀딩 달성률: 1만3383%
- 펀딩 금액: 6691만8000원
- 참여 인원: 847명
👉와디즈는?
자금의 수요와 공급을 연결함으로써 기업과 고객이 직접 만날 수 있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기업이다. 2012년 5월 설립 이후 약 6만 건의 중개, 총 1조 원 규모의 펀딩을 성공시키며 국내 대표적인 D2C(Direct to customer)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했다. 주요 사업인 ‘크라우드펀딩 서비스’를 비롯해 ‘와디즈 스토어’, ‘프리오더’, ‘공간 와디즈’ 등 메이커와 서포터를 연결하고 자금조달 및 사업 확장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자회사 와디즈파트너스와 와디즈엑스를 통해 유망 브랜드 발굴 및 투자도 진행하는 등 기업의 시작과 성장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본 기사에 소개되는 제품의 가격에는 조선몰 운영 등에 필요한 판매수수료가 포함돼 있습니다.
참신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고 싶은 분은 이메일(pyy@chosun.com)로 제보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