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전야를 뜨겁게 달군 KBS 2TV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의 ‘재방송’은 없다고 했지만, 대신 ‘나훈아 스페셜’이 기다리고 있다. 나훈아 공연이 29%(닐슨코리아 전국 기준)의 ‘대박’ 시청률을 기록하는 등, 시청자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오는 3일 밤 10시 30분 KBS2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스페셜-15년만의 외출(이하 나훈아 스페셜)’을 선보이는 것. 최근 KBS와 나훈아는 ‘나훈아 스페셜’ 편성에 뜻을 같이 하고, 방송사상 최초의 비하인드 영상과 본 방송까지 담은 뜻 깊은 스페셜 편을 방송하기로 했다.
‘나훈아 스페셜’에는 나훈아와 제작진의 6개월 간의 공연 준비과정을 담은 미니 다큐를 기반으로 한다. 나훈아의 공연 비하인드 영상이 공개되는 것은 방송 사상 이번이 처음이다. 이를 위해 나훈아와 제작진은 본 방송에 등장한 공연, 시간 관계상 어쩔 수 없이 편집된 미공개 영상 등으로 시청자들의 아쉬움을 달랠 예정. 더불어 나훈아와 제작진은 지난 29일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의 공연 후 소회를 긴급 추가 촬영했을 정도로 스페셜에 대한 마음이 각별하다. 이번 ‘나훈아 스페셜’은 그동안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변함없는 애정을 보내준 시청자에게 보내는 나훈아의 감사 인사의 의미가 담겨있다.
이에 대해 제작진은 “저희가 생각했던 그 이상으로 뜨거운 성원을 보내주신 국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 같은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최근 나훈아씨와 협의하여 스페셜 편에 본 공연까지 추가하기로 했다. 본 스페셜은 나훈아씨 최초의 공연 비하인드 영상뿐만 아니라 본 방송을 놓치신 분들을 위한 공연 영상까지 풍성하게 이루어질 예정이다. 부디 행복한 추석 명절이 되시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