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세계의 융복합 콘텐츠(조순정 외 4명 지음)=최근 부상하는 메타버스와 관련해 마케팅·교육 등 전문가들이 각 분야의 인사이트를 담았다. 메타버스 개념과 활용 현황부터 지식재산권 등 법률 문제까지 다룬다. 이담북스, 2만2000원.

미국에서 본 미국 정치(박홍민·국승민 지음)=미국 대학에서 정치학을 가르치는 두 저자가 미국 정치의 과거와 오늘을 정리했다. ‘미국 대통령 재선 성공의 방정식’을 비롯해 유용한 정보가 많다. 오름, 1만7000원.

막료학(쥐런 지음)=오랜 중국 역사를 막부·막주·막료라는 개념으로 재구성했다. 이익집단을 이끄는 핵심부를 ‘막부(幕府)’, 이를 이끄는 중심 인물을 ‘막주(幕主)’라 부르고, 막주를 보좌하는 인물을 ‘막료(幕僚)’라고 칭한다. 국가 정책을 결정하며 치열했던 투쟁 역사를 바라보는 시야를 제공한다. 들녘, 4만9000원.

권력에의 의지(프리드리히 니체 지음)=니체 사상의 핵심 개념으로 꼽히는 책. 역자인 이진우 포스텍 명예교수가 책을 둘러싼 오해를 바로잡고, 해설과 역주를 함께 실었다. 휴머니스트, 3만8000원.

친밀한 초록(수소 지음)=도시에서 저자가 접한 자연을 사진, 그림 등 작품 140여 점에 담았다. 색연필, 물감, 콜라주, 바느질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자연의 감성을 전달한다. 직접 느낀 격려와 위로의 마음이 독자에게 닿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썼다. b.read, 2만3000원.

날마다, 영화(류동현 지음)=미술사를 전공한 저자가 1980년대부터 최근까지 본 영화 이야기. 영화에 빠진 계기부터 ‘인디아나 존스’ 등 추억에 얽힌 일화를 소개하며, 지난 시절에 대한 그리움을 자극한다. 싱긋, 1만2000원.

풀 스펙트럼(애덤 로저스 지음)=영국의 언론인인 저자가 색채와 관련해 인류의 역사와 기술을 집약했다. 안료를 처음 발견한 때부터, 오늘날 색채와 관련된 기술까지. 환상적인 색채 세계를 만나볼 수 있다. 글항아리, 2만1000원.

비평의 숙명(홍정선 지음)=문학과지성사 대표를 지낸 고(故) 홍정선(1953~2022) 문학평론가의 1주기를 맞아 출간한 유고 비평집. 생전 원고와 사후에 새로 발견한 글을 정과리 문학평론가가 묶어 편집했다. 문학과지성사, 2만6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