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세계의 융복합 콘텐츠(조순정 외 4명 지음)=최근 부상하는 메타버스와 관련해 마케팅·교육 등 전문가들이 각 분야의 인사이트를 담았다. 메타버스 개념과 활용 현황부터 지식재산권 등 법률 문제까지 다룬다. 이담북스, 2만2000원.
●미국에서 본 미국 정치(박홍민·국승민 지음)=미국 대학에서 정치학을 가르치는 두 저자가 미국 정치의 과거와 오늘을 정리했다. ‘미국 대통령 재선 성공의 방정식’을 비롯해 유용한 정보가 많다. 오름, 1만7000원.
●막료학(쥐런 지음)=오랜 중국 역사를 막부·막주·막료라는 개념으로 재구성했다. 이익집단을 이끄는 핵심부를 ‘막부(幕府)’, 이를 이끄는 중심 인물을 ‘막주(幕主)’라 부르고, 막주를 보좌하는 인물을 ‘막료(幕僚)’라고 칭한다. 국가 정책을 결정하며 치열했던 투쟁 역사를 바라보는 시야를 제공한다. 들녘, 4만9000원.
●권력에의 의지(프리드리히 니체 지음)=니체 사상의 핵심 개념으로 꼽히는 책. 역자인 이진우 포스텍 명예교수가 책을 둘러싼 오해를 바로잡고, 해설과 역주를 함께 실었다. 휴머니스트, 3만8000원.
●친밀한 초록(수소 지음)=도시에서 저자가 접한 자연을 사진, 그림 등 작품 140여 점에 담았다. 색연필, 물감, 콜라주, 바느질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자연의 감성을 전달한다. 직접 느낀 격려와 위로의 마음이 독자에게 닿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썼다. b.read, 2만3000원.
●날마다, 영화(류동현 지음)=미술사를 전공한 저자가 1980년대부터 최근까지 본 영화 이야기. 영화에 빠진 계기부터 ‘인디아나 존스’ 등 추억에 얽힌 일화를 소개하며, 지난 시절에 대한 그리움을 자극한다. 싱긋, 1만2000원.
●풀 스펙트럼(애덤 로저스 지음)=영국의 언론인인 저자가 색채와 관련해 인류의 역사와 기술을 집약했다. 안료를 처음 발견한 때부터, 오늘날 색채와 관련된 기술까지. 환상적인 색채 세계를 만나볼 수 있다. 글항아리, 2만1000원.
●비평의 숙명(홍정선 지음)=문학과지성사 대표를 지낸 고(故) 홍정선(1953~2022) 문학평론가의 1주기를 맞아 출간한 유고 비평집. 생전 원고와 사후에 새로 발견한 글을 정과리 문학평론가가 묶어 편집했다. 문학과지성사, 2만6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