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YP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의 차세대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매서운 인기를 다시 한 번 과시했다.

2020년 6월 공개된 정규 1집 ‘GO生’(고생)의 타이틀곡 ‘神메뉴’(신메뉴)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3억 뷰를 돌파한 것. 소속사JYP엔터테인먼트 “‘신메뉴’는 지난 30일 낮 12시쯤 조회 수 3억 회를 넘어섰다”면서 “스트레이 키즈에 3억 뷰 뮤비(뮤직비디오)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31일 밝혔다.

‘신메뉴’는 멤버 방찬, 창빈, 한으로 구성된 그룹 내 프로듀싱팀 ‘쓰리라차’가 작사·작곡한 노래다.   스트레이키즈는 이 곡 외에도 ‘백 도어’(Back Door), ‘미로’(MIROH), ‘마이 페이스’(My Face), ‘소리꾼’ 등 총 다섯 편의 1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사진=후즈팬 제공

이에 앞서 스트레이 키즈 리노는 케이팝 아이돌 그룹의 ‘메인댄서’로도 선정되는 등 ‘‘K팝 4세대 대표주자’의 이름값을 톡톡히 하고 있다. 최근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후즈팬(Whosfan)’에 따르면 지난 11일부터 17일까지 ‘[WhosPICK] 최고의 K-POP 댄스 파이터는?’이라는 주제로 투표를 진행한 결과 스트레이 키즈 리노가 44.89%의 득표율로 1위를 차지했다.

후즈팬 공식 소셜미디어 계정을 통해 받은 팬들의 추천을 기반으로 구성된 이번 투표 후보로는 스트레이 키즈 리노, 엔하이픈 니키, 세븐틴 호시, 트와이스 모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 있지 예지, 더보이즈 주연, 엑소 카이, 에버글로우 미아가 경합을 펼쳤다. 리노에 이어 엔하이픈 니키가 41.88%로 2위를, 세븐틴 호시가 5.23%로 3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2월 12일과 13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두 번째 공식 팬미팅 ‘Stray Kids 2ND #LoveSTAY ‘SKZ’S CHOCOLATE FACTORY’’(스트레이 키즈 두 번째 #러브스테이 ‘스키즈의 초콜릿 공장’)을 개최한다. 13일에는 오프라인 팬미팅과 함께 Beyond LIVE(https://beyondlive.com) 플랫폼에서 온라인 유료 생중계를 동시 진행하고 국내외 팬들과 소통한다.